울산시, ‘안전한 추석 보내기’ 캠페인 전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 연휴기간을 전후하여 귀성객의 이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대국민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울산시는 오는 10월 2일 교통량이 많이 몰리는 울산 언양간 고속도로 울산 톨게이트에서 울산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한국112무선봉사단울산지부, 한국도로공사울산지부 직원, 시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안전한 추석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이날 캠페인에서 안전상식 및 재난안전 안내전화가 적혀져 있는 리플릿, 졸음 방지용 껌, 물티슈 홍보물 등을 배부한다.

한편 울산시는 집을 나서기 전에 반드시 가스밸브 잠금장치 확인, 불필요한 플러그나 콘센트·전기코드를 뽑았는지 확인, 누전차단기는 정상 작동하는지를 확인하는 등 화재발생이 우려되는 장치점검을 당부했다.

또한 차량 출발 전 안전점검, 장거리 운행시 졸음운전 방지를 위해 2시간마다 10분 정도의 휴식과 자동차의 실내공기를 자주 환기시켜 주는 등 안전운행을 당부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민방위재난관리과 최혜식 052-229-4148
울산시 공보관실 052-229-20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