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래버러토리스, 창립 10주년 기념

뉴스 제공
실리콘랩스 나스닥 SLAB
2006-09-29 09:45
오스틴, 텍사스--(뉴스와이어)--고성능 아날로그 집적 혼합신호 IC 전문 개발업체인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지사장 이종찬, www.silabs.com)가 창사 10주년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이하 실리콘랩)는 근본적으로 반도체 아키텍처를 변경해 통신, 무선, 네트워킹, 전력 및 마이크로컨트롤러 분야에서 다양한 업계 최초 제품들을 선보였다. 실리콘랩은 혼합 신호 영업비밀(trade secret)과 더불어 세계적 수준의 엔지니어링 팀과 700여건 이상의 특허 기술(특허 출원 중 기술 포함)을 통해 업계 선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왔다.

성장 역사

실리콘랩은 혼합신호 IC 개발업체로 1996년에 텍사스 오스틴에서 나브 수치(Nav Sooch), 데이브 웰랜드(Dave Welland), 그리고 제프 스콧(Jeff Scott)에 의해 설립되었다. 설립 초기에는 PC용 아날로그 모뎀을 개발했었다. 10년이 지난 지금, 실리콘랩은 전세계에 지사 및 영업 사무소를 구축하고 설계 활동까지 펼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실리콘랩은 설립 2년 후부터 수익을 창출하기 시작했으며, 2000년에는 IPO(initial public offering)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다. 현재 실리콘랩은 주식시장 상장업체로, 다양한 제품라인과 함께 5억달러 규모의 혁신적인 혼합신호 기술 개발업체가 되었다.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공동창업자 겸 이사회장인 나브 수치(Nav Sooch)는 “실리콘랩과 같이 지속적으로 수익을 거두면서 성장해 온 회사는 많지 않다. 관련 분야에서 ‘최고’가 되고자 하는 목표 아래 실리콘랩은 우수한 성능의 제품 개발 및 공급은 물론, 재정적으로도 탄탄한 회사를 탄생시킬 수 있었다. 그러면서도 사회에 지속적으로 가치지향적인 문화와 역사를 제공해왔다”며 “지난 10년간 실리콘랩 직원들이 거두어 온 성과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향후 사업의 성공 가능성에 대한 기대가 크다. 전세계에 포진되어 있는 최고의 혼합신호 엔지니어 팀 확대와 더불어 그 동안 터득해 온 신규 시장에 실리콘랩의 기술 리더십을 제공하는 법을 향후 10년간 십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업계에서 인정받은 혼합신호 선두업체

실리콘랩은 업계 유명 매체로부터 20여건의 설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실리콘랩은 급진적으로 성장해 많은 핵심 반도체 시장에서 선도업체 반열에 올라섰고, 지금까지 20억개의 CMOS 기반 혼합신호 IC를 공급해 왔다.

· 전세계 PC 및 위성 셋탑박스의 50% 이상에 아날로그 모뎀 10억개 공급
· 수백대의 각종 휴대폰 단말기에 Aero GSM/GPRS 트랜시버 6억개 공급
· 주요 VoIP 개발 제품에 VoIP IC 8천만개 공급
· 5만개 MCU 개발 키트에 MCU 약 4천만개 공급

실리콘랩의 네십 사비네르(Necip Saviner) 사장 겸 CEO는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아날로그 세계와 컴퓨팅의 디지털 세계가 계속 교차되고 있다. 혼합신호는 이를 위한 차세대 혁신 기술의 최전방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앞으로 10년동안 휴대기기의 소비전력과 배터리 수명이 더욱 향상되어 기능 컨버전스가 더욱 늘어날 것이다. 또한 브로드캐스트 기술은 휴대성이 더욱 강조될 것이다. 파워서플라이, 무선 네트워크 및 원격 감시가 일반화 될 것이며, 이에 따른 대역폭 요건 또한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결과적으로 혁신 기술 업계가 한층 더 성숙해져 가격대가 낮아지고, 전력소모와 사용용이성이 더욱 향상될 것이다. 실리콘랩은 이러한 환경에서 다른 어떠한 업체들보다 뛰어나며, 향후 10년간 관련 경쟁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튼실한 기업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텍사스 기반의 기업 중 하나인 실리콘랩은 현금 보유액이 4억달러 이상이고 부채가 없을 정도로 현금 부문에서 많은 성장을 거두어 대차대조표 내용이 우수하며, 재무상태가 매우 양호하다. 실리콘랩은 우수한 재무관리를 통해 혼합신호 특허 기술 발전을 위한 연구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승리문화

직장인들이 꼽은 ‘일하고 싶은 센트럴 텍사스 기업’ 중 하나인 실리콘랩은 승리문화(winning culture)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성장해 오면서 중심을 유지할 수 있었다. 실리콘랩 직원들은, 개방적이고 투명한 커뮤니케이션, 지속적인 기술 혁신 달성, 우수한 제품 품질 제공, 협동적인 근무 환경, 업계 1위에 대한 욕망과 상업적인 성공을 위해 자신들의 노력과 헌신을 아끼지 않으며, 이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다.

실리콘 래버러토리스는 또한 기업의 성공을 지역 사회와 함께 하는데 힘 쏟고 있다. 현재 오스틴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는 40여개 지역 단체에 기부 및 자원봉사를 지원하고 있다.

실리콘랩스 개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는 보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위해 선도적인 반도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공급한다. 다양한 수상 실적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의 기술들은 사물인터넷(IoT), 인터넷 인프라, 산업 자동화, 컨수머 및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실리콘랩스 엔지니어링 팀은 성능, 에너지 절약, 커넥티비티, 단순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labs.com

연락처

페리엔월드와이드 박윤희 실장, 02-565-6625, 017-427-82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