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10월 1일~9일은 태극기 중점 게양기간

울산--(뉴스와이어)--연중 국가 경축일이 가장 많은 10월을 맞아 태극기달기 캠페인이 전개된다.

울산시는 오는 10월 1일부터 9일까지 태극기를 게양해야 하는 국경일이 집중돼 있어 국민의 단합을 도모하고 나라 사랑하는 정신을 드높이는 계기로 삼기 위해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에따라 10월중 국기 게양일은 10월 1일 국군의 날, 10월 3일 개천절, 10월 9일은 한글날이라고 강조하고 각 가정 및 직장에서는 10월 1일 국군의 날부터 9일 한글날까지 계속 국기를 게양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심한 비·바람 등 악천후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 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국기를 내렸다가 다시 게양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국기게양 방법은 집 밖에서 바라볼 때 단독주택의 경우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고 공동주택은 각 세대의 난간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면 된다.

태극기 구입은 가까운 우체국을 직접 방문 또는 전화로‘우편주문판매’를 이용하거나 인터넷 우체국(www.ePOST.go.kr)을 통해 구입하거나 구·군청 및 읍·면·동사무소 민원실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이번 캠페인 기간 중에 시내 주요 간선도로변에 가로기를 게양해 태극기 물결을 이루도록 하고 게양된 가로기가 찢어지거나 휘감기지 않도록 하는 등 가로기 게양실태를 집중 관리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구·군별 읍·면·동 1개소 이상 태극기 시범지역을 선정해 태극기 게양을 적극 유도함으로써 태극기달기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총무과 손종익 052-229-2424
울산시 공보관실 052-229-20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