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I. 프라이데이스,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패밀리레스토랑 부분1위 선정

서울--(뉴스와이어)--T.G.I 프라이데이스(www.tgif.co.kr ㈜푸드스타)가 2006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KCSI) 패밀리레스토랑 부분 1위로 선정되었다. T.G.I 프라이데이스는 1992년 한국에 뿌리내린 이후 퍼피독 서비스, 독특한 생일파티 등을 선보이며, 한국 외식업계 서비스 문화의 선두주자로 자리잡았다.

서비스의 질을 더욱 높이기 위해 지난 3월에는 안양 평촌에 프라이데이스 교육센터를 오픈했으며, 프라이데이스 교육 센터에서는 신입사원 교육과, 매니저 교육, 점장 교육 등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다. 더불어 신규 오픈 매장 직원들은 더욱 철저한 서비스 교육을 받고 있으며, 각 영업점에서는 영업점대로 코칭 시스템을 통한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서비스 교육은 연중 이루어 지고 있으며 교육센터는 강의실과 주방 등 직원들이 교육을 받고 연습할 수 있는 연습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T.G.I 프라이데이스 마케팅 담당자는 “저희 전 직원들은 ‘7 Steps Legendary’ 라는 슬로건을 늘 맘속에 담고 일하고 있습니다. 이 슬로건은 기본적인 서비스 내용을 담은 것으로, 고객분들에게 친절로 응대하기 위한 저희의 마음가짐입니다” 라고 밝히면서, “이번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KCSI) 패밀리레스토랑 부분 1위 선정을 계기로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교육을 더욱 강화시키며, 더 나은 서비스로 고객의 사랑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덧붙였다.

이번 KCSI 의 평가 항목은 상품, 서비스,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각 세부 항목에 대한 만족 수준과 고객 중요도, 중요도가 감안된 만족도 및 향후 브랜드에 대한 이용의사 등이 반영되어 객관적인 고객만족도를 체크하는 지표가 된다. KCSI는 매년 각 브랜드들은 우리나라의 공공/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전반을 조사하고 있으며 이 산업군들은 GDP의 75%를 차지한다.

2006년 KCSI는 국내 서울, 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65 미만 남녀 10,795명을 대상으로 조사하였으며 면접원의 가구 방문에 의한 일대일 면접으로 조사되었다. 조사 대상 산업은 소비재 제조업, 내구재 제조업, 일반서비스업, 공공서비스업 등 총 101개 산업이다. 당사는 서비스업 중 유통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패밀리레스토랑 산업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푸드스타 개요
㈜푸드스타란 롯데그룹의 계열사 T.G.I. FRiDAY’S을 운영하는 모기업으로서, 대한민국의 서비스 문화를 한차원 드높이기위해 1991. 3. 21. T.G.I. FRiDAY’S의 Family Restaurant 경영기법을 도입하였다. 2008년 올해로 16주년을 맞는 ㈜푸드스타는 우리는 항상 기대이상을 실행한다는 미션하에 '한국 최고의 존경받는 외식기업이 된다'라는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한국 T.G.I. FRiDAY’S는 지난 92년 한국에서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는 새로운 외식 문화를 선보인 이래 전례 없는 성장속도와 성공적인 운영으로 미국, 영국에 이어 3번째로 큰 규모이자 아시아를 대표하는 프랜차이즈로 자리잡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gif.co.kr

연락처

TGIF 홍보대행사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김희진 과장 02) 511-7457 이메일 보내기
TGIF 마케팅팀 임하영 과장 02)580-81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