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건강증진사업 영상포럼 개최
이번 영상포럼은 제목 그대로 약 70여명의 참석자가 충청북도 영상회의실, 각 시·군 영상회의실, 과천정부청사 영상회의실 그리고 일본 규슈대학을 원격 영상회의시스템으로 연결하여 건강증진사업(금연, 운동, 절주, 영양 등)과 지역사회 민간자원과의 연계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이다. 충청북도 건강증진사업단에서는 이미 2006년 5월부터 현재까지 영상회의시스템을 이용하여 지원단 정기회의와 보건소 인력교육을 4회 실시해왔으며 이번에 일본까지 연결하여 영상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다.
충북건강증진사업지원단장 충북의대 이영성 교수는 원격 영상회의를 통한 회의 및 실무자 교육은 원화가치 상승, 고유가, 원자재값 상승 등으로 기업들도 출장 경비를 줄이기 위해 화상회의를 활성화하고 있는 분위기와도 부합하며, 형식적인 행사문화가 달라져야 한다는 여론이 커지는 가운데 이러한 영상회의시스템을 이용한 포럼은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간소하고 실속있는 행사의 한가지 대안이라 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영상회의를 이용한 회의나 교육은 모두 지원단 홈페이지(http://hp.medric.or.kr)에서 VOD서비스를 통해 다시 볼 수 있으며 다양한 멀티미디어 교육자료를 활용하여 교육효과도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한다.
충청북도에서도 도청과 시·군청에 구축되어 있는 영상회의실을 적극 활용하여 지자체간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형성하고 화상회의, 원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다른 부서에도 파급시킬 계획이라고 한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청 보건위생과 건강증진담당 043-220-3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