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올림픽스타와 장애인이 함께 하는 배드민턴대회

뉴스 제공
삼성전기 코스피 009150
2006-10-01 13:18
수원--(뉴스와이어)--장애인 인공관절 수술지원, 장애인 고용촉진 등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삼성전기는 30일 수원사업장 체육관에서 장애인 및 장애인고용촉진공단 관계자 그리고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들이 함께하는 배드민턴대회를 개최했다.

장애인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장애인고용촉진공단과의 유기적인 교류를 다짐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바꾸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이번 대회에는 길영아, 하태권 등 역대 올림픽 스타들도 직접 휠체어를 타고 경기에 임했다.

1996년 애틀란타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삼성전기 길영아 코치는 "생전 처음 휠체어를 타봤는데, 이렇게 힘든 줄 몰랐다"며 "우리 주변에 있는 장애인들의 어려움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처음으로 휠체어를 타고 배드민턴 경기를 한 길영아코치와 하태권선수(2004년 아테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복식조는 장애인 고용촉진공단 소속 장애인 선수팀에 완패당했다.

삼성전기는 회사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인공관절 무료수술 및 장애인용 저상버스 지원, 전동휠체어 기증 등 직접적인 지원과 함께 장애인과 함께 하는 배드민턴 대회 등을 개최하여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인식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 9월에는 장애인 고용촉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노동부로부터 True Company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sem.samsung.co.kr

연락처

삼성전기 홍보팀 이준호과장 02-3706-7836 김수정과장(7849) 정태진대리(7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