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국악한마당, 10월 6일 서울광장에서 열려
오는 10월 6일(금) 오후 2시 서울시청 앞 광장에 가면, 국악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한가위를 맞이하여 10월 6일(금) 추석 하루 동안 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2006 한가위 국악한마당”을 개최한다. 신명나는 전통국악의 진수를 볼 수 있는 공연과 함께 준비된 다채로운 체험은 명절나들이의 즐거움을 더할 것이다.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연주와 함께 김덕수패 사물놀이, 이생강, 정재만, 안숙선, 이춘희 등 전통국악공연의 명인들과 안치환, 김용우, 퓨전 타악그룹 공명, 두드락 등이 주요 출연진. 특히, ‘왕의 남자’에 출연하기도 한 권원태의 줄타기와 한국의집 예술단, 풍물단의 공연 등도 함께 꾸며져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엽과 김영화의 맛깔 나는 입담으로 그 재미가 더해질 이번 공연은 서울의 중심에서 고향의 따스함과 푸근함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선선한 바람과 함께 밝은 달을 보며 듣는 대금 연주부터 서울광장이 들썩거릴 정도로 역동적인 타악 연주까지 전 공연을 보다보면 어깨춤이 절로 날 것이다. 공연 시간은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식전 공연인 전통혼례재현 및 신행길놀이는 오후 4시부터 5시 사이에 볼 수 있다.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는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국악기 전시 및 체험, 국악과 함께 하는 전통놀이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문화과 축제행사팀(3707-9471, 9472)로 하면 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문화국 문화과 담당자 김경용 02-3707-94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