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대기환경청, 수도권주민 대상으로 ‘대기환경시설 탐방’ 실시

안산--(뉴스와이어)--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선우영준)에서는 금년 5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 수도권 주민(중학생 이상)들을 대상으로「대기환경시설 탐방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수도권주민에게 대기환경시설 등을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수도권 대기환경개선에 대한 관심 제고는 물론 긍정적 사고 함양과 환경보전의 생활화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탐방코스는 평소 일반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사업장의 굴뚝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을 24시간 모니터링하는 Clean SYS(구 TMS) 관제센터, 제작자동차 배출가스 인증시험 공인기관인 교통환경연구소에서 자동차배출가스 측정 현장 관람과 실생활과 밀접한 생활폐기물의 반입에서 처리까지의 전과정을 상세히 알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였다.

탐방시간은 약 5시간 정도 소요되며, 탐방인원은 30여명으로 구성하여 참가신청을 E-mail 또는 FAX 등을 통하여 받아 선착순으로 선발하게 된다. 이를 위하여 우리청에서 운영중인 인터넷포털사이트(싸이월드) 및 우리청 등 관련기관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탐방프로그램을 알리고 있다.

현재까지 5회에 걸쳐서 130여명이 탐방에 참여하였으며, 탐방코스는 물론 내용면에서도 알차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하는 등 호응도가 좋다고 밝혔다.

※ 인터넷포털사이트(cyworld.nate.com/bluesky_21) 및 수도권대기환경청(mamo.me.go.kr)

앞으로 탐방프로그램의 다양화와 함께 가정에서부터 환경보전의 생활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학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mamo

연락처

수도권대기환경청 지역협력과 송영희 팀장 031-481-1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