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폴, 새로운 품질평가 방식도입
기존 오픈마켓의 판매자 평가방식은 물품을 구매한 소비자가 판매자를 평가하는 방식이었던 반면 심폴에서 실시하는 판매자 평가 방식은 구매자가 아닌 불특정 다수의 일반고객을 선정하여 그 고객이 직접 평가하게 함으로써 기존 옥션이나 G마켓등에서 구매를 해야만 판매자를 평가할 수 있는 단점을 보완하고 좀더 공정성을 높일 수 있게 한 점이 차이점이라 할수 있다.
식물,화초는 제품 특성상 기존 포장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품질이 균일하지 못하고 배송사.판매사마다 포장이 개별적이기때문에 그동안 소비자들의 항의 사례가 많았던 부분을 이러한 품질평가단의 활동을 통하여 단점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품질평가단 암행어사 제도는 판매자에게 평가자가 노출되지 않고 비밀리에 활동하면서 해당 입점사 평가를 고객들의 눈높이로 직접 고객이 하여 좀더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기준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품질평가단-암행어사가 평가한 자료는 해당 판매자의 신뢰도에 직접 영향을 미쳐 화초를 좋아 하는 애호가들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직접 퇴출조치를 하는 자료로도 활동되고 있다.
이러한 품질평가단 암행어사 제도는 오픈마켓시장에서는 색다른 시도이며 암행어사들이 평가하는 항목은 식물사진과 배송제품과의 차이점,배송의 신속성 제품의 신선도,식물 화초의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분석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정확한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품질평가단 암행어사제도를 통하여 화초를 좋아 하는 애호가들이 인터넷 통신판매를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의 가치평가자료가 될 수 있을것이다.
심폴 개요
식물,화초,야생화 재배.및 유통 판매.인터넷 오픈마켓시장.국내최대 식물.원예백화점,대한민국 식물판매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mpol.co.kr
연락처
심폴 담당자 02-587-2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