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2006 신제품 전략발표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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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06-10-09 11:02
서울--(뉴스와이어)--한글과컴퓨터 (프라임 계열, www.haansoft.com, 대표이사 백종진, 이하 한컴)가 창립 16주년을 맞이한 10월 9일,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06 신제품 전략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한컴 전략발표회에서는 외부 발표자로 황현정 아나운서를 초빙하여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고, 본행사와 더불어 한컴의 창립기념일이기도한 560돌 한글날을 기념해 세종대왕과 집현전 학자들의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 및 ‘크레팟’ 등 신제품 개발 장면 퍼포먼스를 준비하여 다채롭고 흥미로운 행사 분위기를 조성했다.

백종진 대표이사는 기조연설을 통해 “하반기 오피스 및 크레팟 서비스 부문의 공격적인 영업·마케팅과 동시에 리눅스 사업을 비롯해 최근 NHN과 제휴를 맺은 씽크프리 웹 오피스 부문에서도 국내외 시장에서 본격적인 성과가 나올 것”이라며 “한컴은 그동안 전개해 온 투명경영, 가치경영, 신뢰경영을 바탕으로 올해 매출 목표 415억 원을 뛰어 넘는 사상 최대 매출을 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컴은 이번 전략발표회를 통해 신제품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의 본격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의 시작을 선포했다.

특히, 한컴은 공공기관 및 교육시장에서의 고객기반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기업시장 공략에 주력하여 올해 270억 원의 오피스 매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오는 2009년에는 400억 원의 매출을 올려 국내 오피스 SW시장 점유율 25%를 달성할 계획이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오피스 SW 시장 규모는 2005년 현재 1,360억 원 규모이며 2009년에는 1,600억 원 규모로 예상된다.

대부분의 오피스 SW 사용자들이 전체 기능의 약 20% 정도만 활용하는 사용행태를 보이고 있는 만큼, 한컴은 외산 오피스와 주 기능들이 동일한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을 함께 사용하는 ‘듀얼 오피스 스탠다드 전략’을 통한 비용절감 및 효율적인 전산시스템 운용을 기업시장에서 강조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은 공인인증서를 통한 전자서명 및 워터마크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문서 유통 시에 발생할 수 있는 보안 문제점 및 원본 문서 위조 등에 대한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신제품 오피스 2007에서는 외산 오피스와 동일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선택할 수 있는 테마기능이 제공되므로 기업에서는 별도의 교육비용 부담이 발생하지 않아 구매 후 즉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의 한/글, 넥셀, 슬라이드 3가지 단품 모두가 HNC 프레임 통합을 통해 내부 플랫폼 구조를 통일하여 각 제품 간에 호환성과 기술적 안정성이 뛰어나며 다양한 운영체계(OS) 및 멀티 랭귀지를 지원한다.

한글과컴퓨터 오피스의 영업 및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조광제 영업본부장(상무)은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은 세계 최초로 PC뿐 아니라 휴대폰을 사용한 문서유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는 ‘유비쿼터스 오피스’ 시대를 열어 나가고 있다”고 평가하며 “2007년에는 리눅스용 오피스, 매킨토시용 오피스, 웹 기반 오피스 등으로 확장하여 모든 플랫폼 사용자들을 만족시키는 명실상부한 멀티 플랫폼 오피스 시대를 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컴은 오는 10월 24일 서울 반포 센트럴시티 6층 밀레니엄홀에서 고객 대상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 신제품 발표회’를 갖는다.

오피스 2007에서 대폭 업그레이드된 기능의 시연 및 고객의 혜택 등을 흥겨운 공연과 함께 소개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한편, 지난 7월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디지털 컨텐츠 신디케이션 서비스 ‘크레팟(www.crepot.com)’은 전략발표회가 개최된 10월 9일을 기점으로 정식 유료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창조(Creative)’와 ‘공간(Pot)’의 합성어로 '창조물을 담는 공간'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크레팟’은 블로그와 미니홈피의 기능을 완벽 지원하는 차세대 1인 미디어 서비스인 ‘스타일록’과 컨텐츠 생성·관리·공유를 지원하는 ‘크레팟 센터’, 그리고 다양한 유틸리티를 지원하는 ‘크레팟 툴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레팟의 모든 서비스를 통합 컨트롤하고 인터넷폰 및 인스턴트 메시징 기능을 제공하는 ‘크레팟 게이트’가 있다.

특히 이번 정식 서비스에는 스타일록에 음악,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컨텐츠 탑재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스타일록을 도서관 개념으로 정리해 검색이 자유로운 ‘스타일록 버츄얼 라이브러리’ 서비스도 추가되는 등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선보인다.

크레팟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김재훈 전략사업본부장(상무)은 “최근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상품의 소비에 익숙한 소비자층이 증가함에 따라 디지털 컨텐츠 관련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개인 및 기업 고객들의 UCC 관련 비즈니스에 대한 요구가 급증하고 있다”며 “크레팟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컨텐츠를 매개로 다양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B2B, B2C, C2C 형태의 상거래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글로벌 컨텐츠 교류의 장으로 만들어 디지털컨텐츠 유통 허브(HUB)로 성장시켜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크레팟은 2007년 250만 명의 회원 유치 및 80억 원의 매출계획을 수립했으며, 2008년에는 1000만 명 회원을 확보해 광고, 중개·판매수수료, 사용료를 포함 300억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또한 크레팟 스타일록은 향후 영어, 일본어, 중국어버전으로 개발되어 시장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국제적으로 디지털 컨텐츠가 교류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글로벌 리딩 디지털 컨텐츠 유통사업자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크레팟’은 10월부터 다양한 광고 마케팅 프로모션과 함께 서비스 발표회를 열고 본격적으로 이용자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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