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열린사용자위원회’ 본격 가동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뉴스서비스 운영에 있어 사용자의 직접적인 참여 기회를 제공하게 될 ‘열린사용자위원회’의 사용자 위원을 선임하고, 금일 첫모임과 함께 본격적인 위원회 활동을 시작했다. 다음은 금일 위촉된 열린사용자위원회의 활동을 비롯해, 향후 선보일 네티즌 소통 채널인 열린사용자위원회 공식 블로그 등,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포털 뉴스의 공공성을 높이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의 ‘열린사용자위원회’는 뉴스 서비스의 운영과 뉴스편집 등에 있어 각계 각층의 사용자들의 의견을 제시하는 사용자 단체로 첫 선을 보이게 되었다. ‘열린사용자위원회’ 위원장으로는 현대원 서강대 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가 위촉되었으며, 각계 각층의 사회단체와 전문가 집단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위촉위원과, 지난 8월부터 온라인을 통해 공개 지원한 네티즌 중에서 선정된 독자위원 등 총 11명의 위원이 선임되었다.

이번에 선임된 ‘열린사용자위원회’의 사용자 위원들은 다음의 뉴스 편집 및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향후 1년간 활동하게 된다. 위원들은 다음에서 제공하는 뉴스 서비스에 대한 조언, 비판, 개선사항 등을 담은 칼럼을 작성하며, 온라인 블로그 활동, 정기회의 참석 등 주요 안건에 대한 토론을 벌이게 된다.

다음은 금일 ‘열린사용자위원회’ 정기 모임을 시작하는 것을 비롯, 위원회 회의를 통해 운영방향과 일정 등을 확정하게 된다. 또한 사용자 위원 뿐 아니라, 일반 네티즌과 지속적인 소통을 위한 채널인 ‘열린사용자위원회’의 공식 블로그도 10월 중 오픈,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방침이다. 다음은 향후 뉴스 편집 및 운영에 대한 열린사용자위원회의 조언을 적극 수렴해 사용자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반영하는 뉴스 서비스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Communication Planner 박현정 6718-0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