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윈도우XP PC 자동 보안점검 프로그램 지원

뉴스 제공
국가정보원
2006-10-10 11:44
서울--(뉴스와이어)--국가정보원「국가사이버안전센터」는 MS社가 10월부터 '윈도우XP 서비스팩(Service Pack) 1' 제품의 보안서비스를 중단키로 함에 따라, 윈도우XP용 보안취약점을 자동으로 점검하는 프로그램(WinXP PC Checker)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 10월 10일부터 '윈도우XP SP1'계열의 보안패치 등 보안서비스 중단

이번에 개발된 윈도우XP용 'PC Checker'는 사용자의 PC가 사이버공격에 쉽게 노출되지 않도록 비밀번호 설정, 자동 보안업데이트 실행 등 윈도우XP의 자체 보안기능이 적절히 설정되어 있는지를 자동으로 점검하는 프로그램으로서 보안기능 설정과정을 상세한 그림으로 제공하는 '윈도우XP 보안가이드'도 포함되어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윈도우XP 서비스팩1 사용자들은 조속히 서비스팩2를 설치하는 한편 同프로그램을 활용하여 PC 보안기능을 다시 한번 점검, 사이버공격으로 인한 문서유출 등의 피해를 사전 예방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 보안점검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
국가사이버안전센터 홈페이지(www.ncsc.go.kr)→①보안정보→②보안권고문→③윈도우XP PC 자동 보안점검 프로그램

국가정보원 개요
국가안전 보장에 관련되는 정보 보안 및 범죄 수사에 관한 사무를 담당하는 대통령 직속하의 국가 정보기관이다. 서울 서초구 내곡동에 본부가 있으며, 해외 분야를 맡는 1차장, 국내 분야를 맡는 2차장, 북한을 맡는 3차장과 기획조정실장이 있다. 주요 업무는 안보 관련 수사, 대북 정보 수집, 방첩, 산업 보안, 대테러, 사이버안전, 국제범죄, 해외정보 수집 등이다. 육군 대장 출신인 남재준 원장이 2013년부터 국가정보원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is.go.kr

연락처

국가사이버안전센터 (02) 557-0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