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 3분기 판매 지속 성장

서울--(뉴스와이어)--BMW 그룹은 2006년 9월까지 BMW, MINI, 롤스로이스 자동차 판매가 총 1,021,534 대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3.3% 성장(전년도 988,480 대)하고, 9월만 132,194대가 판매(전년도: 131,717대)되어 성장 가도를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BMW 그룹 역사상 최초로 3분기내에 1백만대 이상 달성한 기록이다.

BMW 브랜드

2006년 3분기까지 BMW 브랜드는 874,208 대가 판매되어 전년 동기 대비 5.5% 상승했다.(전년도: 828,597대) BMW 그룹의 핵심 모델인 3,5,7 시리즈 모두 판매가 증가되었으며 특히 3 시리즈는 판매가 20.5% 증가한 374,996 대에 이르렀다.(전년도 311,318대) 특히 3시리즈 중 투어링 모델은 78,357대 판매된 가운데 전년동기 대비 비중이 두배로 올랐다.(전년도 39,332대) 5시리즈는 2006년 9월까지 작년(166,132대) 대비 2.1% 상승한 연간 169,595 대가 판매되었다. BMW의 최상위 모델인 7시리즈의 경우, 36,784대로 전년도(33,974대) 대비 8.3% 성장하였다. 한편 9월 한달간 BMW는 2.2% 증가한 113,979대를 판매했다.

MINI 브랜드

생산량 증가를 위한 설비 증축과 차세대 MINI 브랜드 생산을 위한 준비 작업으로 인해 3분기까지 판매된 MINI 자동차 대수는 146,851대로 작년 대비 7.9% 감소했다.(작년 159,419대) 9월 한달간 MINI 판매는 18,140 대로 (전년도 20,118대) 작년대비 9.8% 감소했다.

롤스로이스 브랜드

롤스로이스 팬텀은 9월까지 총 475대가 판매돼 2.4% 성장했다.(전년도 464 대) 9월중에는 작년과 동일한 75대가 판매되었다.

한편 BMW 모터사이클은 9월말까지 전년 대비 1.9% 감소한 79,333 대 (전년도 80,840대)로 소폭 감소했다. 그러나 9월 한달간 모터사이클은 7,926대가 판매되어 전년 대비 11.8% 대폭 증가했다. (전년도 7,089대)

BMW코리아 개요
BMW그룹은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를 자랑하는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및 모터 사이클 업체다. 글로벌 기업으로써 BMW 그룹은 14개국에서 25개 생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 걸쳐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BMW그룹은 지난 2011년 전 세계적으로 167만 대가 넘는 자동차와 113,000대가 넘는 모터사이클을 판매했으며, 2010년 회계연도에는 4억 8,000만 유로의 세전이익과 600억 5천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2010년 12월 31일을 기준, 전 세계적으로 95,500명에 이르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mw.co.kr

연락처

엑스퍼트 커뮤니케이션즈 BMW 팀 조은희 AE 02-3443-1315 011-335-45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