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코닝, 전자 산업 및 서비스 솔루션 분야 강화를 위해 인사 이동
이번에 발표된 인사이동 조치에 따라 예론 블롬하르트(Jeroen Bloemhard)는 토마스 쿡(Thomas H. Cook)의 후임으로 다우코닝 전자 및 첨단 기술 사업부의 글로벌 담당 이사로 임명되었으며, 쿡 부사장은 다우코닝 서비스 사업부의 본부장으로 자리를 옮겨 서비스 솔루션 공급 분야를 담당하게 된다.
쿡 부사장은 새로운 임무와 함께 현재의 아시아 담당 부사장으로서의 직책을 계속 유지할 것이며, 블롬하르트 이사 또한 첨단 기술 및 벤처 비즈니스 분야의 중국 사업 본부장 역할을 계속 담당하게 된다.
다우코닝의 전자 및 첨단 기술 사업부는 반도체와 PC보드 제품에서부터 디스플레이, 자동차 부품, 컴퓨터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전자 디바이스의 제조용 실리콘 소재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4년 동안 쿡 부사장이 진두 지휘했던 전자 소재 사업은 매년 2자리 수 성장을 기록하며 뚜렷한 성장세를 나타냈다.
다우코닝에 입사한지 15년째인 블롬하르트 이사는 중국 시장 내에서 다우코닝의 사업 영역을 더욱 증대시킬 뿐 아니라 기술 혁신 및 차별화된 고객사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블롬하르트 이사는 “다우코닝은 아시아 시장에서 세계 수준의 실리콘 산업이 형성될 수 있도록 협력함으로써 아시아 각 지역의 산업 현대화, 인프라 개발, 커뮤니티 개선에 공헌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다우코닝의 기술력과 글로벌 네트워크가 아시아 전자 산업이 성장하는데 큰 역할을 할 만큼 아시아 내에서 회사의 입지를 굳히는데 성공하고 있다”고 확신했다.
현재 상하이에 근무하고 있는 블롬하르트 이사는 1991년 다우코닝 캐나다의 마케팅 그룹에 합류한 이후 글로벌 마케팅과 세일즈 비즈니스 분야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았으며 최근에는 전자 및 첨단 기술 사업부의 글로벌 마케팅 본부장 직책을 담당하는 등 전략 수립과 새로운 마켓 개발 분야에서 탁월한 실력을 인정받아 왔다. 이전에는 전자 및 첨단 기술 사업부의 중국 영업 매니저로서 중국 내 조직 총괄은 물론 총수입, 자금 한도, 자원 관리, 교육/개발, 제품 개발 및 제조 설비 구축 등 전반적인 모든 업무를 담당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wcorning.com
연락처
홍보대행사 세미컴, 강영미
Tel: + 02 3473 6369
E-mail: 이메일 보내기
-
2011년 9월 30일 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