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한국에 R&D 센터 설립

뉴스 제공
구글코리아
2006-10-10 13:25
서울--(뉴스와이어)--구글 (CEO, 에릭 슈미트)은 오늘, 한국내 R&D 센터 설립 관련 지속적인 투자계획을 발표하고, 정세균 산업자원부장관, 홍기화 KOTRA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구글의 R&D센터 설립을 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하였다.

“구글의 한국 R&D 센터는 국내 연구인력을 채용하여 국내 인터넷 사용자들은 물론 세계 인터넷 사용자들을 위한 혁신적인 인터넷 검색기술개발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라고 구글의 엔지니어링 및 연구담당 수석부사장은 말하고, “한국은 세계에서 IT기술이 가장 앞선 나라중의 하나이며, 금번 R&D센터 설립관련 산업자원부와 KOTRA 관계자들의 헌신적 노력과 지원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구글의 금번 투자는 국내 인터넷 사용자들과 광고주 그리고 파트너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 R&D 센터는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가장 어렵고 복잡한 인터넷 검색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있어 플랫폼이 될 것이며, 또한 구글의 엔지니어들은 리서치, 프로젝트 컨셉, 실행, 전개와 같은 다양한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정세균 산자부 장관은 “구글의 R&D센터를 통한 투자와 고용창출에 대한 기대가 크며, 금번 R&D Center 유치는 정부의 Global R&D 센터 유치 노력의 결과로서, 향후에도 세계적 기업들의 R&D 센터를 유치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홍기화 KOTRA 사장은 “‘외국 R&D센터 유치를 통한 인력양성사업’을 통해 구글의 한국 R&D 센터를 지원할 계획이며, 이번 R&D 센터 유치를 통해 고급 R&D 인력의 고용창출과 외국인직접투자유치라는 가시적인 성과뿐만 아니라, 한국 엔지니어들에게는 Global 시장을 대상으로 연구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구글의 한국 R&D 센터는 미국을 비롯한 영국, 이스라엘, 일본, 스위스, 인도, 러시아에 위치한 R&D 센터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구글의 전세계 R&D 센터중의 하나가 될 예정이다.

구글은 현재 세계적인 수준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을 채용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google.co.kr/intl/ko/jobs/index.html를 참고하면 된다.

구글코리아 개요
구글의 미션은 전 세계의 정보를 체계화하여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구글은 검색, 지도, 지메일,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크롬, 유튜브 등의 서비스 및 플랫폼을 통해 수십억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구글은 알파벳 주식회사의 자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google.co.kr

연락처

호프만 에이전시 코리아 배병관 737-2946 011-9330-1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