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갱생보호공단 한창규 이사장 취임

2006-10-10 13:29
서울--(뉴스와이어)--법무부 산하기관인 한국갱생보호공단 신임이사장으로 한창규 이사장이 2006. 10. 10(화) 취임하였다.

한창규 이사장은 검찰간부로서 오랜 공직생활이후 참여연대 창립위원 및 범죄예방위원 등으로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수행해오던 중 법무부 공개모집절차를 거쳐 제8대 공단이사장으로 임명되었다.

다양한 경륜과 헌신적인 봉사 활동 및 혁신적인 경영이념을 갖춘 적임자로 평가되어 공단 이사장으로 선임된 한창규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조직체계의 개선과 효율적인 보호사업 및 재정확보를 위한 로드맵을 설정하여 총체적으로 갱생보호사업을 활성화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하였다.

·한국갱생보호공단은 출소자 사회복귀 촉진 및 범죄예방을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서, 현재 전국 23개 지부와 출장소를 운영 중이며 출소자의 숙식보호, 취업알선, 직업훈련, 주거지원, 긴급원호 및 사회성향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출소자 자립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개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기관 출소자, 보호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 제공부터 직업훈련, 취업 지원, 주거 지원과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의 회복과 치유, 자녀들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들의 사회복귀와 관련된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ha.or.kr

연락처

한국갱생보호공단 홍보담당자 02)6346-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