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도소, 모범수용자 사회체험 및 사회봉사활동 실시
이번 행사는 부산시 북구 화명동에 위치한 화명 사회복지관에서 11:00부터 3시간가량 실시되었고 부산시 모라동에 위치한 운수사 주지스님의 격려말씀과 참가수용자 장기자랑경연, 영상자료시청 및 복지관내 놀이터 청소작업을 하였다.
비록 짧은 시간이나마 교정시설의 일상 수용생활에서 벗어나 자신을 깊이 성찰할 수 있는 성찰의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 참가수용자들은 봉사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땀으로 타인과 이웃을 돕는 희생과 헌신정신의 숭고함을 체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보인다.
부산교도소는 앞으로도 기독교, 불교,천주교 등 각 종교별로 외부 종교행사에의 참여와 사회봉사 활동 및 수용자의 사회견학 활동을 비롯한 사회적 처우를 확대 실시하여 수용자들의 사회적응 교육 및 정서순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부산교도소 개요
부산교도소는 법무부 교정본부 산하기관으로 1947년 9월1일 부산형무소 김해농장으로 발족하여 1971년 3월 김해교도소로 개청했고 1987년 12월5일 현재의 부산교도소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부산교도소는 형사사건으로 형이 확정된 수형자를 수용하며 각종 교정교화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수용자의 정서 및 심성을 순화하여 이들의 재범방지와 사회복귀에 전직원들이 합심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rrections.go.kr
연락처
부산교도소 보안관리과 교위 이호욱,051-971-0151,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