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위즈 지식검색, ‘지식공방전’ 오픈

서울--(뉴스와이어)--커뮤니티 포털 드림위즈(www.dreamwiz.com, 대표 이찬진)은 '지식공방전 (http://ksearch.dreamwiz.com/)' 메뉴를 새롭게 오픈하고 이용자 편의에 맞게 UI(User Interface)를 개편하는 등 지식검색 서비스를 새 단장했다.

이번 개편에 새롭게 추가된 '지식공방전'이란 등록된 질문에 대한 서로 다른 의견의 답이 등록되었을 경우, 일정 기간 동안 이용자들에게 추천을 받고, 전체 추천수를 기준으로 승·패를 가리는 서비스로 시사문제나 고민상담 등 타인의 의견이나 토론이 필요한 질문의 경우 합리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예를 들어 '우리 아이 교육 언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라는 의견을 묻는 질문이 등록되었을 경우 자신의 의견을 담은 답을 직접 작성해 등록하거나 자신과 같은 의견의 답을 추천해 공방전에 참여하면 된다.

또한 기존 Q&A내에 포함되어 있던 '의료상담', '고민상담', '지식자랑하기' 메뉴와 '지식공방전'을 새롭게 추가해 총 5개의 지식커뮤니티 채널을 아이콘화해 상단에 고정시키고 메인 콘텐츠를 한눈에 읽기 편하도록 너비를 변경하는 등 사용자가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UI(User Interface)를 개편했다.

추가로 지식포인트에 따라 1~10등급으로 나누던 것을 1~100레벨로 세분화하고 지식스타를 선발해 인터뷰 하는 등 지식 DB 확보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드림위즈 지식검색 담당 류수경 과장은 “최근 일반 지식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묻는 질문의 등록률이 높아지고 있는 것에 착안해 지식공방전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설명하고 "향후 UCC(사용자 생산 콘텐츠) 검색 서비스 활성화에 주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드림위즈는 지식공방전 오픈 기념으로 9일부터 내달 6일까지 지식공방전에 질문을 등록하거나 답변을 추천하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양자택일 지식공방전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주 30명 씩 4주에 걸쳐 총 120명을 추첨하여 온라인 사진인화권을 증정하며 자세한 내용은 http://ksearch.dreamwiz.com/event/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드림위즈 개요
드림위즈는 인터넷 포털 서비스로 메일, 검색, 홈피, 클럽, 메신저, 쇼핑 등 다양하고 안정된 웹서비스와 국내 최고의 매니아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층 깊이 있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웹컨텐츠와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등을 연동하는 폭 넓은 서비스,충성도 있는 회원들을 바탕으로 인터넷 광고, 검색 키워드 광고 등에서도 광고주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reamwiz.com

연락처

강민정 기획팀 대리 02)3434-357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