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닷컴, 세계 최초 온디멘드 프로그래밍 언어 및 플랫폼 ‘에이펙스(Apex)’ 출시
'에이펙스'는 고객, 파트너, 개발자가 같은 언어와 플랫폼을 사용하여 세일즈포스닷컴 웹사이트에서 온디멘드 서비스를 구축 할 수 있는 개발용 플랫폼이다. '에이펙스' 코드와 애플리케이션은 세일즈포스닷컴 서비스 상에서 운용할 수 있어 기업이 운영시스템, 데이터베이스, 에플리케이션, 웹 서버, 데이터 센터 및 여타 인프라 등을 구매하고 설치해야 하는 부담을 없애준다. 또 보안성, 안정성, 향후 업그레이드 기능, 사용의 용이성을 갖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온디멘드 형식으로 개발, 운용할 수 있다.
‘에이펙스 프로그래밍 언어’는 세계 최초의 온디멘드 프로그래밍 언어로서 고객과 개발자들이 '에이펙스'를 통해 일반 구성 요소를 만들고 기존의 세일즈포스닷컴 코드를 수정, 맞춤화하며 데이터 변경 시 자동으로 저장한다. 복잡한 비즈니스 로직의 구축과 실행은 모두 다수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운용된다. '에이펙스'는 안전하고 쉽고 빠른 자바(Java)식 개발 언어와 유사하여 자바 프로그래머는 이 개발 언어에 빠르게 친숙해질 것이다. '에이펙스'를 사용해 구축되는 것은 모두 웹 서비스로 만들어지고 SOAP나 XML 표준을 통해 접근할 수 있다.
‘에이펙스 플랫폼’은 일종의 서비스로서 개발을 위한 완벽한 플랫폼이다. ‘에이펙스’ 프로그래밍 언어와 함께 ‘에이펙스’ 플랫폼은 웹사이트를 재구성하는 매쉬업(mashup) 기능과 분석기능, 모바일, 업무 처리 과정 및 결재에 관한 기능과 함께 새로운 API를 통해 지능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세일즈포스닷컴 서비스인 '앱익스체인지(AppExchange)'를 통해 사용하는 '에이펙스' 는 모든 형태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에이펙스'를 통해 개발, 운용, 저장되는 코드는 100 퍼센트 다수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고 장애 코드와 섞이지 않도록 보호되며 세일즈포스닷컴 서비스와 연동해 자동 업그레이드 된다.
'에이펙스'는 기존 온디멘드 애플리케이션 '세일즈포스(Salesforce)'의 구성 요소인 캠페인, 사례, 영업기회 등을 재구성하거나 완전히 새로운 요소를 만드는 등 '세일즈포스' 제품의 주요 특징과 기능을 고객 환경에 맞춰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기존 온디멘드에서는 불가능했던 전사적자원관리(ERP) 및 재고관리, 전자상거래 등에서 사용되는 복잡한 애플리케이션과 수익률 관리 및 금융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고급의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단순하고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
마크 베니오프(Marc Benioff) 세일즈포스닷컴 CEO는 " '에이펙스'는 세일즈포스닷컴 역사상 가장 중요한 제품"이라며 "이 제품을 통해 ISV의 개발자와 고객들은 세일즈포스닷컴 개발자와 유사한 능력을 가지고 세일즈포스닷컴 인프라에서 자연스럽게 운용되는 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에이펙스'와 '앱익스체인지'는 온디멘드 애플리케이션 구축과 배포, 전달에 있어 어떤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데이터센터, 인프라도 필요치 않다”며 “새로운 수준의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이펙스’ 플랫폼은 현재 ‘세일즈포스’ 2007년 겨울 판과 연동될 계획이고 '에이펙스’ 프로그래밍 언어는 2007년 상반기부터 사용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salesforce.com
연락처
세일즈포스닷컴 싱가포르 지사 홍보대행 브라이먼커뮤니케이션스 장예진 대리 587-3922 / 011-9708-1165 /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