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대상 기술 컨퍼런스 ‘추계 마이크로소프트 데브데이 2006’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마이크로소프트(www.microsoft.com/korea 사장 유재성)는 오는 17일(화) 건국대학교 새천년 기념관에서 ‘변화를 준비하라! 변화를 즐겨라!’를 모토로 ‘추계 마이크로소프트 데브데이 2006’ (Microsoft DevDay 2006 Fal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데브데이'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SW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는 행사로 최신 SW 개발 기술과 SW 개발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기술 컨퍼런스이다. 올해 ‘데브데이’는 17일 서울 행사를 시작으로 24일 부산(상공회의소)과 26일 대전 (충남대학교))에서도 개최되어 보다 많은 국내 소프트웨어 (SW) 개발자들에게 앞선 기술과 다양한 정보 교류 기회를 제공하도록 기획되었다.

‘데브데이’는 다른 국가들에서는 유료로 진행되고 있으나,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국내 SW 개발자들에게 최고의 전문가들이 전하는 최신 개발 Technology 에 대한 접근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데브데이’를 9년째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데브데이`의 기조 연설자로 ETRI연구원 출신으로 유비쿼터스 전문가로 잘 알려진 (주)폴리소프트 박승창 대표이사가 급변하는 시장과 직업 환경의 변화에 SW 개발자들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와 성공하는 개발자가 되기 위한 지름길을 제시한다. 이어서 국내 최고의 개발자와 컨설턴트들이 SW 개발의 새로운 물결인 윈도우 비스타 (Windows Vista) 와 닷넷 프레임워크 3.0 (NET Framework 3.0)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수적인 기술을 소개하는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승창 대표이사는 ‘이제 SW 개발자들은 기술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쌓는 동시에 직업인으로서의 성공에 필요한 핵심 요소들을 전략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라고 강조하고, “이번 데브데이 행사를 통해 많은 개발자들이 유비토피아 비전 하에서 SW 개발자로서 성공하기 위한 팁을 얻어갔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기술 강연에서는 ▲ WPF를 이용한 차세대 스마트 클라이언트 ▲WPF가 지원하는 새로운 3D의 세계 ▲ 새로운 전자문서 시스템 XPS와 프로그래밍 API 등 WinFX의 한 요소로서 혁신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UI)를 제공해 주는 기술인 WPF (Window Presentation Foundation) 의 모든 것과, ▲ ASP.NET 에서의 Ajax 프로그래밍 ▲차세대 윈도 플랫폼에서 구현되는 작지만 강력한 애플리케이션인 가젯 (Gadget) 만들기 등 차세대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법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차세대 웹 커뮤니티를 위해 ASP. NET와 AJAX 기반으로 개발된 오픈소스 프로젝트인 이즈보드(ISBoard) 2.0의 소스가 이 자리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및 플랫폼 전도사업부 박남희 상무는 "이번 행사는 SW 개발 환경의 변화에 개발자들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며,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SW 개발의 신기술에 대한 정보 공유를 통해 우리나라의 SW 개발자들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로 적극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기술 강연 이외에도 개발 전문가 그룹으로부터 기술 관련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일대일 상담 부스와 인텔(Intel), 소프트웨어FX (SoftwareFX)의 솔루션 부스, 포토존 및 X-BOX 360 체험존(Zone)이 마련되어 기술 교류와 네트워킹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개발자들의 한마당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이 기증한 중고 물품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개발자 일동’ 이름으로 ‘아름다운 가게’에 기증하는 ‘아름다운 데브데이’ 이벤트도 마련했다. 더불어 지난 9월 전국 대학생 및 SW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윈도우 라이브 가젯 (Gadget) 콘테스트’의 시상식도 마지막 일정으로 진행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데브데이 사전 등록자 선착순 1,500명에게 윈도 비스타 최신 베타 버전과 기술 백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7 가이드북 등 마이크로소프트의 차기 제품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 자료를 무료로 제공하며, 참가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Xbox 360, 무선 키보드ㆍ마우스 세트, 고급 무선 마우스, 웹캠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데브데이 참가 신청은 웹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rea/events/Devdays2006Fall/default.mspx)를 통해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rea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권찬 이사 02-531-4645 인혜란 대리 02-531-4581
GRAPE PR 유서영 대리 011-240-15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