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대공원 무료개방 기념 ‘시민걷기대회’ 개최

뉴스 제공
어린이대공원
2006-10-13 11:15
서울--(뉴스와이어)--시원한 바람과 적당한 햇볕, 걷기 좋은 계절이다. 여기에 계절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에서의 ‘걸음’이라면 금상첨화일 듯. 서울시설공단(이사장 金淳直·www.sisul.or.kr)은 10월 15일(일)에 ‘단풍과 낙엽’으로 유명한 능동 어린이대공원에서 2006년의 첫 가을과 무료 개방을 자축하는 ‘시민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오전 8시 정문 앞 광장에서 시작하는 걷기대회는 대공원의 숨은 명소를 만날 수 있는 1시간의 코스. 생태연못 옆길에서 동물공연장, 구의문길을 지나 야외학습장, 중앙로, 수영장 길을 거쳐 다시 정문 광장에 이르는 3.8km 구간인데 수목이 우거진 외곽길 중심이어서 산림욕과 단풍, 낙엽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행사당일 출발시간에 맞춰 나오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날 행사는 흥겨운 공연을 비롯해 행운권 추첨을 통해 김치냉장고, 자전거, 선물세트 등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한편 공단은 이 날 많은 시민들이 걷기대회에 참여할 것으로 보고, 매끄러운 진행과 시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어린이대공원 개요
1973년 5월 5일(제51회 어린이날) 개원한 이후 도심 속 쉼터로 시민 여러분들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어린이대공원은 이용시민들의 관람 편의성 향상을 위해 낡고 불편해진 시설을 교체하는 단계적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2009년 5월 5일 재탄생했다. 또한 어린이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종류의 체험프로그램(동물학교, 생태탐방교실 등)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sul.or.kr

연락처

서울시설공단 어린이대공원운영센터 담당자 권홍근 02-450-9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