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도 삼성’, 신시장과 브랜드를 개척한다
이번 수주로 상류층 고객들이 이용하는 고급 호텔내 공급을 통한 막대한 프리미엄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도 기대된다. 저가 CRT TV가 아닌 고급 LCD TV로 1만 6천대 규모는 유럽 호텔 TV 수주 사상 최대 규모이기도 하다.
이번 힐튼호텔 수주 외에도 삼성전자는 영국에서 다양한 B2B 수주 성과를 이루어 내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 최대 은행중의 하나인 드레스덴 뱅크 (알리앙스 그룹)로부터 딜러용 대형 모니터를, 로이드 뱅크로부터는 중고속 프린터 복합기를 대형 수주하여 금융기관 IT시장 진입의 중요한 교두보를 확보하기도 했다.
삼성전자 구주총괄 김인수 부사장은 “B2B는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위한 신시장 개척의 의미 이외 공공장소에서의 브랜드 노출을 통한 삼성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기대할 수 있는 전략적인 비즈니스"라고 말하고 "영국 외 프랑스, 이태리 등 구주 여러 국가에서 호텔, 크루즈, 가구업체 등을 대상으로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B2B 수주 활동에 지속적으로 박차를 가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황진오 02-727-7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