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전, 면접 전 4주 동안 피부 관리해야

뉴스 제공
CNP차앤박피부과
2006-10-13 19:35
서울--(뉴스와이어)--청명한 가을은 새 출발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분주하다.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신부, 취업을 앞둔 예비 취업생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인 만큼 신경 쓸 일도 한 두 가지가 아니다. 특히 일생의 중요한 날을 앞두고 칙칙한 모습이라면 자신감도 떨어지기 마련이다. 정신적 스트레스를 100으로 봤을 때 50에 해당된다는 결혼 스트레스. 직장 해고로 인한 스트레스 지수 47보다도 높다. 또한 최악의 취업난으로 인한 취업 스트레스는 막상 중요한 면접 때 낭패를 보기 쉽다.

외모도 자신감인 시대. 하지만 미리미리 관리하면 달라질 수 있다는 게 전문의들의 견해다. CNP차앤박피부과 박연호 원장은 “면접이나 결혼을 얼마 앞두고 서둘러 방문하는 환자들이 있다. 하지만 중요한 날을 앞두었다면 최소 4주정도 투자해야 효과를 볼 수 있고 이 기간에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이맘때면 점을 심거나 손금을 그리는 등 관상 성형을 하려는 젊은이들도 있는데 이는 바람직한 현상은 아니며 내적 자심감도 키워야 한다.”고 조언했다.

♣ 결혼 전 4주 관리
결혼식과 야외촬영 때의 눈부신 신부를 꿈꾸는 여성들은 결혼 전 피부관리에 특별히 관심이 많다. 피부관리는 적어도 4주 정도는 꾸준히 해야 결점을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신랑은 적어도 일주일 전부터는 비누나 클렌징 제품으로 충분히 비누거품을 내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세안하고 보습제품으로 촉촉한 얼굴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4주전 - 노폐물과 각질제거
결혼 4주전에는 뜨거운 타월과 각질 제거 팩을 이용해 모공 속의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 준다. 좀더 확실한 효과를 원하면 피부과에서 '크리스털 필링' 등 미세박피를 받을 수도 있다. 각질 제거 후에는 오이 등으로 보습팩을 해준다.

3주전 - 피부트러블 완화
3주전은 본격적으로 피부 문제점을 해결하는 시기. 기미와 주근깨가 있다면 화이트닝 효과가 뛰어난 화장품을 사용해 색소침착을 완화시킨다. 잔주름이 많다면 피부과에서 초음파 기계를 이용, 비타민을 깊숙이 침투시키는 이온치료도 받아볼 만하다.

2주전 - 보습력 강화
2주 전에는 보습을 집중적으로 시작한다. 유분이 많이 함유된 크림과 에센스를 화장솜에 묻혀 건조한 볼과 눈가에 10분정도 얹어 둔 후 에센스와 크림을 같은 비율로 섞어 마사지한다.

1주전 - 전신 마사지
누적된 피곤으로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일주일 전부터는 목과 가슴, 전신을 함께 관리한다. 피곤할 때 눈 밑의 어두운 그림자가 두드러지면 세안 후 가볍게 눈 주위를 마사지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하루 전에는 화장과 마사지 등 자극을 피해 피부를 쉬게 해주고 다음날 화장이 잘 받도록 보습에센스나 로션으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한다.

♣ 면접 전 4주 관리
면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첫인상이다. 밝은 인상은 좋은 이미지 남기기에 있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침착하고 바른 자세로 임하고 신선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남겨야 한다.면접 시 가뜩이나 긴장된 자리에서 피부색까지 칙칙하다면 밝은 인상을 심어줄 수 없다. CNP차앤박피부과 박연호 원장은 “면접을 대비해 큰 수술보다는 일상생활으로의 복귀가 빠른 피부시술이 적합하고 면접날짜에 촉박해서 하는 것 보다는 4주 정도 미리 계획을 세우고 관리하는 것 좋다.”고 말했다.

4주전 - 점빼기와 여드름 치료
면접을 앞두고 가장 많이 찾는 시술은 점을 빼기와 여드름 치료이다. 점을 빼는 것은 약 4주 정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고 여드름의 경우는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르다. 치료를 시작하는 처음 1주는 붉은 기가 눈에 뜨이지만 2주째부터 효과를 볼 수 있다. 여드름이 심하지 않은 사람 이라면 1주가 지나면 눈에 띄는 효과가 나타난다. 그리고 증세가 심한 사람은 우선 지속적인 진정 치료를 받으면 1개월 후부터는 기승을 부릴 던 여드름이 잠잠해지고 이때부터는 자국과 흉터치료를 병행해야 된다.

1~21에 위치한 ‘점’ 중 사점(죽은 점)이라면 좋지 않는 점이다. ▶

3주전 - 보톡스
보톡스는 사각턱이나 이미와 미간에 있는 주름 등에 이용된다. 시술기간이 짧고 시술 후 바로 일상 생활에 복귀하는 데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다. 사각턱 교정의 경우 보톡스는 3주 후부터 그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이마와 미간 사이의 주름의 경우, 시술 후 2~3일 후면 효과가 나타난다.

2주전 - 안색 맑게 하기
안색을 맑게 하고 피부결을 곱게 하는 시술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면접을 앞둔 사람이 주의해야 할 것은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 시술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크리스탈 필링은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할 수 있는 시술 중 한가지 이지만, 사람에 따라 2~3일은 붉은 기가 돌고 각질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면접을 앞둔 사람에게는 적당치 않다. 가장 앝은 박피인 스킨 스케일링은 1~2주에 한번 하면 좋고 미백치료를 병행하면 좋다. 산소흡수 치료나 이온 치료는 주 2회 정도 받으면 피부가 맑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1주전 - 스킨 스케일링과 이온치료
우선 여드름이 있는 사람은 진정 위주의 치료를 통해 급한 불을 끌 수 있다. 스킨 스케일링과 이온치료, 산소흡수 치료는 5회 이상 반복되어야 효과가 오래가지만, 시술 치료 후 2~3일은 눈에 띄이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화이트닝 작용을 하는 아미노필링은 시술 후 붉어지거나 각질이 일어나지도 않을 뿐더러 눈에 띄이게 환해진 피부를 경험케 한다. 그리고 이온 치료와 산소흡수 치료 후 피부가 촉촉해지고 화장이 잘 먹는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TIP) 그 밖의 첫인상을 사로잡는 성공면접 이렇게 하라!
- 충분한 자기소개 단골 질문이 바로 ‘자기소개’다.보통 3분에서 5분가량의 제한된 시간에 자유형식으로 구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확실히 연습해 둬야 한다.면접관 질문시 불필요한 행동을 하거나 시선을 옮기는 것은 감점요소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 분명한 ‘의지’ 피력 답변은 적극적이고 의욕적으로 한다.모르는 질문을 받았을 때 아는 체하거나 변명을 늘어놓는 것은 절대 금물.
- 직무 관련 능력은 정확하게 표현 특별히 성취해낸 일들을 덧붙여 설명하는 것이 좋다.이때는 적절한 경어를 사용해 알기 쉽게 말하며 확실한 표현만 해야 한다.
- 외국인과 면접시 정중한 언어 사용 외국어에도 분명히 존댓말이 있다.자연스런 외국어를 구사한다는 착각으로 속어를 사용하지 말자.외국인 회사에 가기 위해서는 외국어가 필수사항이기 때문에 언어를 제대로 구사할 줄 안다는 인상을 주기 위해서라도 구체적인 답변이 좋은 점수를 받는 지름길이다.

[도움말: CNP 차앤박 피부과 박연호 원장, bes 성형외과 최준영원장]

CNP차앤박피부과 개요
차앤박피부과는 1996년 양재점을 시작으로 현재 신촌, 여의도, 압구정, 명동, 천안시청, 분당서현, 분당정자, 천호, 평촌, 인천, 평택, 목동, 수원, 의정부, 노원, 부천, 안산, 성신여대, 건대입구, 천안불당, 일산점, 양재점, 도곡양재점, 광주점(개원순)까지 총 24개 병원에서 양질의 의료서비스와 고객 감동경영으로 피부과 브랜드의 가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여드름, 주름, 기미, 흉터, 보디, 두피관리 등 피부와 관련된 모든 분야의 진료와 시술을 망라하고 있으며, 한국인의 피부를 가장 잘 아는 권위 있는 피부과 전문의가 고객의 개인 특성에 따른 맞춤 치료를 가장 잘 하는 병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cnpskin.com

연락처

CNP 차앤박 피부과 송재영 02-575-2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