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UCC 통합 섹션 오픈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카페, 블로그 등 자사 커뮤니티 내 존재하는 동영상 UCC(User Created Contents)를 한 곳에서 통합해 즐길 수 있는 ‘Daum 동영상’ (http://see.daum.net) 베타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Daum 동영상’ 베타 서비스로 카페, 블로그, 플래닛 등 다음 커뮤니티 내 존재하는 100만여 동영상 UCC를 하나의 섹션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Daum 동영상’ 섹션은 다음 커뮤니티 내 동영상 UCC 만을 연동시킴으로써,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다양한 이슈에 대한 양질의 동영상 UCC 유통과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다음 측은 기대하고 있다.

특히 ‘Daum 동영상’은 주제별 인기 태그 기능 외에도 개인별 동영상 UCC 관리 채널, 대형 플레이어 화면을 통한 가시성 확보, 간편한 키보드 조작, 동영상 공개·비공개 설정 등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한편 새롭게 선보인 ‘Daum 동영상’은 동영상 게시물의 랭킹, 동영상 재생횟수, 추천 및 조회수 등 각종 정보가 카페, 블로그 등으로 분산되지 않게 모두 집계해 댓글 외에도 정확한 통계 수치로도 해당 게시물에 대한 생생한 네티즌 반응을 살펴볼 수 있다. 또 태그 랭킹 및 게시물 출처 카페 랭킹 등 경쟁 요소가 가미돼, 개인적 체험에 대한 공유 차원에서 사용자들의 양질의 동영상 UCC 참여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양질의 동영상 UCC 유통 활성화를 위해 ‘동영상 PD’ 코너를 도입, 다양한 이슈를 동영상으로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간도 별도로 신설했으며, 전문 CP(Contents Provider)가 제공하는 동영상을 제외하고, 게시자와 출처에 대한 노출 강화함과 동시에 저작권 캠페인 등을 벌임으로써 그 동안 지적되어온 동영상 UCC의 저작권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시도들도 눈에 띈다.

다음 이재혁 CTO는 “변화하는 사용자 환경에 걸맞게 ‘동영상’을 매개로 서로가 쉽게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둔 동영상 UCC 플랫폼 구축에 주력했다”며, “다음 내에서 다양한 이슈에 대한 양질의 동영상 UCC 유통과 확산을 계기로, 동영상 UCC 플랫폼적 기능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Communication Planner 이승진 6718-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