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대우조선해양 교육협정서 교환
이번 공동 연구와 석박사 과정 우수 대학원생의 취업과 연계된 맞춤형 교육 방안은 인하대 대학원 선박공학과가 교육인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고 있는『BK21 차세대 선박 설계 및 생산 전문 인력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하게 되었다.
이번 협정에서는 여섯 개의 관심분야가 선정되었는데 이를 통해 산학연계의 발전적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대학원 주문식 인력 양성 및 공동 연구’ 방안은 차세대 선박해양 분야의 핵심 기술 개발을 주도할 우수한 석박사급 인력을 양성하는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우조선해양은 인하대와 공동연구개발 하는 과제에 대하여 매년 1억원 정도의 산학 공동 연구개발비를 제공하며, 석박사 과정 학생의 학위 논문 공동 지도, 전문가 파견 교육, 현장 실습 및 인턴쉽 등을 지원할 것을 약정했다.
또한, 대우조선해양이 맞춤형 교육을 이수한 대학원생에 대해 취업과 연계시킴으로서 석박사 과정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를 높이는 동시에 산학간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하대학교 개요
인하대학교는 1954년 조국부강, 민족번영의 염원으로 개교하여 창의,근면,봉사의 창학정신을 구현하기 위한 인격도야,진리탐구,사회봉사의 3대교육 이념을 표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ha.ac.kr
연락처
대외협력팀 032)860-719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