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상현실, 에넥스에 3차원 가상현실 설계 솔루션 공급

뉴스 제공
한국가상현실
2006-10-16 14:56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 http://www.kovi.com)은 주식회사 에넥스와 3차원 가상현실 가구 설계 솔루션인 ENEX 3D CAD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인테리어 및 가구 설계 프로그램에서의 7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던 한국가상현실은 이번 에넥스와의 계약을 통하여 5대 메이저 가구 회사중 4개 회사를 3차원 가상현실 기반의 설계 시스템으로 도입 시키는 성과를 이루었다.

이번 공급 계약을 맺은 에넥스의 경우에는 이미 2D기반의 유명 외산 캐드를 사용중에 있었기 때문에 국내 자체 기술로 개발한 3D VR 및 CAD의 위상 및 기술을 확인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의가 깊다.

한국가상현실이 자체 개발하여 공급하는 3D 가상현실 CAD는 인테리어 및 각종 가구의 설계를 real -time 3D VR(Virtual Reality)과 Database호환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설계,고객 상담, 견적 및 발주가 모두 실시간 가상현실로 이루어 지는 것이 지는 것이 특징이다.

에넥스의 한 관계자는 “시장의 변화 및 고객의 욕구 반영을 위해 향후 주방 및 빌트인 가구만이 아닌 일반 가구 및 인테리어 소품까지 3차원 가상현실 솔루션의 적용 범위를 확대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구축될 에넥스 3D 캐드는 3D 아파트 평형을 사용한 고객 상담, 가상컨텐츠 실시간 업로드, 가상설계 고화질 서비스, 견적자동산출, 설계오류판단, 발주 등의 기능을 갖추고 내년 1월부터 전국의 약 200여 에넥스 대리점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가상현실은 현재 서비스중인 가상현실 설계 시스템과 약 7,000여 유료 사용 회원을 기반으로 인테리어에 관련된 건자재 유통 및 가구 물류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가상현실 개요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한국가상현실은 자체개발 KOVI 3D엔진을 통한 다양한 VR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인테리어 사업자의 VR 영업상담 툴인 ‘코비온라인’ 서비스와 모바일 VR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하우스VR’이 있다. 이 외에도 LX하우시스, 리바트, 일룸, 목산, 넥시스, 보루네오 등 국내 유수의 주방, 가구, 사무 인테리어 기업들의 솔루션 도입 및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 건축 인테리어 분야 기업들의 VR 기술 도입을 이끌어왔다. 또한 건축 인테리어 분야 외에도 인천국제공항공사 통합 공간 관리 시스템, 에스원 보안설계 솔루션 등의 메타버스 플랫폼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vi.com

연락처

한국가상현실 영업팀 홍종혁 과장 02-2142-1215, 016-321-31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