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선생교육, 저소득층 자녀 공부방 무료미술지도 및 도서지원

뉴스 제공
홍선생교육
2006-10-17 09:00
안양--(뉴스와이어)--홍선생교육(eduhong.com)과 네이버 해피빈에서 함께 진행하는 저소득층 자녀의 공부방을 대상으로 미술교육을 무료로 지원하는 ‘홍선생미술과 함께하는 공부방 아이들의 행복한 미술이야기’의 교육신청을 지난 9월15일부터 9월27일까지 받아 전국 총 28곳의 공부방이 선정되었다.

선정과정은, 홍선생미술 전국지사 중 무료지도가 가능한 41개 지사를 확보하고, 해당지역의 공부방을 대상으로 해피빈을 통해 교육신청을 받아 최종 선정하여 112명의 아이들에게 미술교육을 지도하게 되었다.

홍선생미술의 지원내용은 참여지사 당 1공부방 4인을 기준으로 주 1회 2시간의 무료미술지도를 하며, 미술수업에 필요한 4절가방, 연필, 지우개, 교육용 스케치북등은 지원하고, 공부방을 대상으로 한 해피빈을 방문하는 누리꾼의 “씨앗담기”이벤트를 통하여 당첨된 총 11개 공부방에는 각각 100여권의 교육도서를 추가 지원하였다.

이에 홍선생교육 여미옥 대표는 “가정이 어려워 별도의 미술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던 아이들에게 재능을 키워주고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는 행복한 미술이야기를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라고 말하며, 추이를 보아 지원을 확대할 뜻을 밝혔다.

홍선생미술 본지사는 작은 불꽃하나가 큰 불을 일으키듯이 '홍선생미술과 함께하는 공부방 아이들의 행복한 미술이야기’처럼 여타 다른 기관에서도 전국규모의 아름다운 지원들이 이루어지길 기대해 본다.

홍선생교육에서는 99년부터 8년간 안전스티커를 전국택시 공제조합에 무료배포하는 등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05년 건설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한바 있다.
“공부방 아이들의 행복한 미술이야기”는 오는 10월23일부터 일제히 홍선생미술교사들이 공부방을 방문하여 미술지도가 시작이 된다.

홍선생교육 개요
홍선생교육은 방문미술 홍선생미술과 머리에 그리는 한자 좋아 좋아 인터넷 콘텐츠, 머리에 그리는 디지털 아트 민화 등을 주제품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홍선생미술 유튜브 채널에는 머리에 그리는 아트 여행, 한자 좋아 좋아, 홍선생미술 철학 등 다양한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홍선생미술은 전국에 120여개의 지사가 구축되어 700여명의 미술교사가 활동 중이다. 신뢰하는 기업, 창조하는 기업, 봉사하는 기업으로 20년동안 전국의 모든 택시와 전세버스에 교통 캠페인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m.eduhong.com

연락처

홍선생교육 교육팀 최경동과장 031-478-33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