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뉴스와이어)--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정낙형)은 지속가능한 사회구축에 이바지 할 수 있는 합리적인 건설환경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건설환경 전문가 및 관계자들의 의견과 조언을 수렴하고자 10월 19일 일산에 있는 연구원 본관에서 제2차 건설환경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건설교통부는 각종 개발사업의 단계별 환경성 확보를 통한 사회적 합의 형성과 친환경 건설기술 개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가 인프라 구축, 환경보존 및 국민의 쾌적한 생활환경과 조화로운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친환경 시책을 추진코자 하며, 환경친화적인 건설공사에 필요한 시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건설환경기본계획을 5년마다 수립하고 있으며,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건설교통부로부터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만든 제2차 건설환경 기본계획(안)은 Least-Emission 건설환경 구현이라는 비젼을 달성하기 위해 계획단계에서의 1. 건설사업의 환경성 강화, 시공과정에서의 2. 깨끗한 건설현장실현, 관리단계에서의 3. 건설폐기물 재활용 촉진이라는 3대 목표를 설정하고 건설환경 선진화 전략계획 등 7대 전략과 국토건설사업의 환경성 강화를 위한 세부전략과 실천방안 마련 등 14대 중점과제 체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건설현장에서 필요한 내용 및 실천 가능한 사항에 중점을 두어 수립되어 있기 때문에 계획대비 성과가 뚜렷이 나타나는 명실상부한 계획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공청회를 통해, 효율적인 친환경 건설추진을 가능토록 하여 국토보전 및 친환경 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하는 건설환경 기본계획이 수립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kict.re.kr

연락처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외협력실 하만재 031-9100-282 011-9316-72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