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공연 마케팅이 휴대폰 배경화면 속으로’

서울--(뉴스와이어)--휴대폰 배경화면이 문화공연의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휴대폰 배경화면을 통해 각종 동영상 정보와 광고 이벤트 정보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인 ‘NATE MoA’가 문화공연 마케팅 채널로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모바일 광고 회사인 에어크로스(대표 양범준, http://www.aircross.com)는 지난 7월부터 공연 전문 마케팅 회사인 익사이팅월드와 함께 ‘NATE MoA’를 통해 뮤지컬 맘마미아, SG워너비 콘서트, 연극 날보러와요, 스모키 초청 콘서트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공연 초청 이벤트를 벌였다.

각 행사마다 약 50만명의 휴대폰 배경화면에 공연관련 동영상 정보를 노출한 결과 지난 7월에 진행한 뮤지컬 맘마미아 초청행사는 전체 대상 고객의 10%이상이 무선인터넷의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하였고, 이 중 63% 이상이 실제로 이벤트에 참여하였다.

8월에 진행한SG워너비 콘서트 초청 행사도 전체 대상 고객의 25%이상이 무선 인터넷의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하여 이 중 30% 이상이 실제로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었다.

지난 13일 잠실 올림픽 주 경기장에서 열린 가수 비 쇼케이스 공연인 ‘비 월드투어프리미어’ 역시 ‘NATE MoA’를 통한 한 차원 앞선 마케팅에 힘입어 4만여명 관객이 몰리는 대성황을 이뤘다.

‘NATE MoA’를 통해 문화공연 홍보 및 고객 초청 이벤트 등의 마케팅을 추진한 기획사들은 ‘NATE MoA’가 휴대폰 폴더를 여는 순간 고객에게 100% 노출되며, 문자메시지 방식의 일반 모바일 마케팅과 달리, 표현력이 뛰어난 동영상 정보를 통해 문화공연의 생생한 장면을 보여줄 수 있어 효과가 뛰어나다는 평가다.

특히, 연령과 성별, 지역 등 관객의 특성을 고려한 타겟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점도 ‘NATE MoA’의 매력이다. 본격적인 공연문화의 시즌인 가을로 접어들면서 문화 마케팅 채널로서의 ‘NATE MoA’에 대한 기대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에어크로스 개요
㈜에어크로스는 SK텔레콤㈜가 출자하여 설립된 SK그룹 계열사로 이동통신말기를 통한 다양한 모바일 마케팅 영역 개척 및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온라인 매체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리더이다.

웹사이트: http://www.aircross.com

연락처

에어크로스 서비스추진팀 신현주 대리, 02-6240-5089, 016-449-867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