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D TV 일체형 TV포털 서비스 ‘Daum GO TV’ 오픈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과 다음의 자회사 컨텐츠플러그는 LCD 전문 업체 디보스와 손잡고 D TV 일체형 TV 포털서비스인 'Daum GO TV'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Daum GO TV'는 다음이 제공하는 다양한 포털 서비스를 TV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무엇보다 셋탑박스를 따로 설치 할 필요 없이 TV안에 빌트인 방식으로 출시되는 이번 인터넷 TV를 통해 다음은 지난 11년간 쌓아 온 콘텐츠 비즈니스 노하우와 더불어 ▲게임 ▲교육 ▲음악▲영화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한 전문 컨텐츠 공급업자와의 전략적 제휴로 차별화된 TV포털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특히 다음은 뉴스, 검색, UCC 등 다음만이 지닌 다양한 플랫폼과 D TV를 연계하여 기존 VOD 위주의 TV 포털 서비스와는 달리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보다 풍성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는 LCD TV와 TV포털 전용 PC가 일체형으로 구성된 제품을 통해 사용자에게 첫 선을 보이는 것으로, 사용자들은 TV제품 하나만을 구입해 보다 편리하게 TV포털 서비스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이미 해외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LCD TV 전문 기업 디보스는 40인치와 46인치 D TV를 통해 이번 서비스를 상용화 했으며, 향후 다양한 크기의 D TV로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Daum GO TV'는 17일부터 21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한국국제전시장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의 전자분야 종합 전시회 '2006 한국 전자전(KES)'을 통해 첫 걸음을 내딛는다. 해당 TV 시연 및 예약 가입은 다음 內 마련된 이벤트 페이지(http://go.goto.daum.net/event/)를 통해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한편 다음은 지난 13일 정보통신부와 방송위원회가 실시하는 IPTV 시범사업자 선정에 한국방송공사, 디보스 등과 함께 구성한 다음 컨소시엄으로 최종 통과 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Communication Planner 박현정 6718-0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