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시민들의 청사이용 기회확대와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인의 창작의욕 고취 및 창작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시청사내 2층 전시실의 2007년 상반기 대관신청을 오늘(10.18)부터 31일(화)까지 접수받는다.

시청전시실은 시청사 2층에 위치하며, 전시공간이 3개로, 제1전시실 70평(231㎡), 제2전시설 58평(191㎡), 제3전시실 97평(322㎡)이다. 최신시설을 갖춘 예술전문 전시실로 전문예술단체 또는 전문예술인의 수준 높은 각종 예술품이 전시되고 있으며, 부산시청을 찾는 많은 시민들이 관련민원도 보고 잠시 시간을 내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전시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전시실 대관 사용대상은 △미술, 사진, 서예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품 전시 △전문예술단체 또는 전문예술인 행사 △기타 공익을 추구하는 건전한 예술품 전람회 등이며, 단, 영리·종교·정치적 목적 활동과 대학생 등 아마추어 작품 전시 등은 제외된다.

대관순위는 시에서 주최·주관 또는 후원하는 전시 및 행사를 우선하고, 예총 및 산하예술단체에서 주최·주관 행사, 시 문화예술시책에 부합되는 행사, 순수 예술분야로서 단체전 및 개인전 순으로 대관하게 된다.

대관신청은 오늘(10.18)부터 31일까지 시청 문화예술과(☏888-3465)로 접수하면 되고, 사용 기간은 2007년 1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1회 전시 기간은 6일 이내로 공휴일은 제외한다.

신청서류는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의 ‘공지사항’ 코너에서 내려받기 하거나 시청 문화예술과에 비치된 신청서를 사용하여 사업계획서 및 단체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1일 사용료는 제1전시실은 34,000원, 제2전시실은 28,000원, 제3전시실은 48,000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문화예술과 강달중 051-888-3465
공보관실 051-888-2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