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 충북 멀티미디어 기술지원센터 사업 수주

뉴스 제공
포스코 ICT 코스피 022100
2006-10-18 10:22
성남--(뉴스와이어)--포스데이타(대표 유병창, www.posdata.co.kr)가 충청북도에서 추진하는 멀티미디어 기술지원센터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이 사업은 충북 지식산업진흥원이 지역 내 멀티미디어 산업을 육성하는 차원에서 관련 인프라를 도입하여 전문 인력양성, 창업, 산학연계 등 실질적인 지원체제를 갖추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추진하는 것이다.

충북 지식산업진흥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게임, 디지털 컨텐츠 등 멀티미디어 관련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최신 기술교육과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제품 테스트 등과 같이 상품화를 위한 종합 서비스 환경을 갖추고 IT인력 양성에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포스데이타는 오는 11월까지 충북 지식산업진흥원에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지원센터에 영상편집, 3D 애니메이션, 음향 편집 등의 교육이 가능하도록 하는 인프라와 부대시설을 구축하게 된다.

충북 지식산업진흥원 관계자는 “멀티미디어 기술지원센터를 통해 지역 디지털 컨텐츠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기대되며, 충북이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디지털컨텐츠 기업들의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멀티미디어기술지원센터는 정보통신부에서 2010년 세계 5대 디지털컨텐츠 강국 도약을 목표로 지역별로 디지털컨텐츠 산업의 육성 거점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전국적으로 충북을 포함해 대구, 춘천, 전주, 부산, 제주, 광주 등의 지역에 구축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posdata.co.kr

연락처

커뮤니케이션팀 이형국 대리 031-779-2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