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그리드 및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로 생산성이 더욱 향상된 Oracle JDeveloper 10g 출시
혁신적인 생산성으로 J2EE 및 웹 서비스를 지원하는 Oracle ADF 제공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유연한 애플리케이션의 빠른 개발 지원
개방형 업계 표준 채택으로 생산성, 개방성 고루 갖춰 ROI 증대 실현
세계 최대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체인 오라클(www.oracle.com)은 자바 및 웹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계 최고의 신제품 Oracle JDeveloper 10g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Oracle JDeveloper 10g는 혁신적인 생산성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단순화하고 개발자들의 J2EE 애플리케이션과 웹서비스 구현을 전방위 지원하는 Oracle Application Development Framework (ADF)를 제공한다.
서비스 지향 아키텍쳐(SOA) 지원 강화로 유연성 증대
Oracle JDeveloper 10g는 개발자들이 최신 서비스 지향 아키텍쳐(Service-Oriented Architecture, SOA) 개발 방법론을 활용해 공유된 비즈니스 서비스로부터 보다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한다. Oracle JDeveloper 10g를 통해 인수합병을 통한 시스템 통합, 신규 고객사를 위한 제품 최적화, 데이타 증가 및 다수의 전략적 파트너들 간의 비즈니스 분석 등 기업의 요구 변화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보다 유연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이 가능해 졌다.
가트너 그룹의 마크 드라이버(Mark Driver)부사장은 “서비스 지향 아키텍쳐의 출현과 그리드 컴퓨팅은 민첩한 기업 운영을 위해 필수적”이라면서 “엔터프라이즈 그리드 컴퓨팅을 위한 웹서비스 구축은 급변하는 비즈니스 니즈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의 유지, 관리, 접근 및 통합을 보다 용이하게 해준다”고 밝혔다.
높은 생산성과 함께 선택의 폭 확대 제공
대부분의 벤더들이 자사의 독단적인 기술에 기반해 특정 플랫폼에서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종종 생산성과 개방성 사이에서 툴을 선택해야만 한다. 이에 반해 오라클은 Oracle JDeveloper 10g 에 완벽하게 개방된 J2EE와 웹서비스 인터페이스를 채택하고 모든 J2EE 애플리케이션 서버에 대한 폭넓은 지원으로 개방형 업계 표준을 지원하고 있다.
Oracle JDeveloper 10g를 전격 도입한 어쏘시에이티드 홀세일러(Associated Wholesalers Inc.) 프로젝트의 르 모튼(Les Morton) 팀장은 “Enterprise Java Beans 기반의 비즈니스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Oracle JDeveloper를 활용했으며, 시스템의 웹 인터페이스 구현을 위해 Oracle ADF를 채택했다”면서 “Oracle JDeveloper는 개발에 시각적인 접근 방식을 지원하고 생산성이 높은 개방적 구조로 J2EE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단순화했다. 또한 개발자들의 개발 주기를 단축시킴으로써 궁극적으로 기업의 IT에 대한 ROI를 높였다”고 말했다.
한편, Oracle JDeveloper 10g 는 현재 오라클 개발자 모임인 오라클 테크놀러지 네트워크 웹사이트 http://otn.oracle.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시험 사용해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oracle.co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