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네트웍스, 신개념 원격회의 서비스 ‘삼성Wyz(와이즈)미팅’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정보통신기업 삼성네트웍스(www.samsungnetworks.co.kr, 사장 박양규)는 고가의 화상회의 장비를 구매하거나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웹사이트 접속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PC 화상회의 서비스를 선보였다. 또한 화상회의 서비스의 마케팅 활동 강화를 위해 새로운 브랜드인「삼성Wyz(와이즈) 미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PC화상회의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경제성과 편리함에 있다. ▲원격 회의를 하기 위해 고가의 장비를 구매하거나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홈페이지(www.wyzmeeting.com)에 접속하면 웹 캠과 헤드셋을 통해 화상 회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 입장에서 보면 초기 구축비용이나 시간이 전혀 필요 없으므로 업무에 효율성을 더해준다 ▲또한 기존의 화상회의 시스템과 완벽하게 호환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즉 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도 삼성Wyz(와이즈)미팅 서비스에 가입하면 화상회의 사용자가 늘어나더라도 장비를 증설할 필요 없이 화상회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그리고 ▶ 인터넷을 이용한 간편한 회의 예약 및 입장 ▶ 최대 200명까지 회의가 가능한 고품질 화상 제공 ▶ 다양한 종류의 문서와 동영상, 이미지 공유 ▶ 편리한 전자칠판/문자 채팅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어서 다양한 회의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최고의 솔루션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의 원격회의 장비를 이용한 고급형 회의 서비스 외에도 PC 기반으로 한 저렴하고 효율적인 화상회의 서비스를 선보였다는데 의의가 있다. 화상회의 서비스가 꼭 필요했으나 경제적인 문제 때문에 구입을 망설였거나 기존에 구축한 시스템을 확장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재택근무 및 아웃소싱 활성화 ▲사내 사이버교육 증가 ▲기업 및 공공기관의 ‘문서 없는 회의’ 도입 등으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찾고 있던 시장에서 인기를 끌 전망이다.

한편 삼성네트웍스의 화상회의 서비스는 올해 초 정보통신부 선정 ‘신 소프트웨어상품대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업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서비스 가입/문의는 고객센터 070-7010-0300 또는 삼성네트웍스 와이즈미팅 홈페이지 www.wyzmeeting.com으로 하면 된다.

한편 관련 업계는 원격회의 장비 시장이 2006년 1,000억원에서 2007년 2,000억원으로 커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프로그램 및 서비스 시장도 2010년까지 해마다 50%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상).

국내 화상회의 시장은 2000년 이후 싹트기 시작해 최근 본격적인 성장단계로 진입하고 있다. 초기에는 전화를 이용해 여러 명이 회의하는‘컨퍼런스 콜’에서, 인터넷을 이용해 자료를 공유하며 회의하는‘웹 컨퍼런스’, 그리고 영상장비를 더해 화면으로 얼굴을 보면서 자료까지 공유하는‘화상회의’로 발전해가고 있는 중이다. 특히 삼성네트웍스와 케이티 등 통신업체들이 화상회의용 맞춤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서비스 시장이 부쩍 커지고 있다. 화상회의 서비스는 업체들이 파는 원격회의용 장비나 프로그램을 구입할 필요 없이, 통신업체에 일정한 이용료를 내고 원격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식이다. 현재 경찰청, 기술보증기금, 해태제과, CJ투자증권, 동원그룹의 공공기관과 대기업들이 화상회의 시스템을 구축하여 회의 비용절감과 생산성 향상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삼성네트웍스 개요
삼성네트웍스 (사장 김인, www.samsungnetworks.co.kr)는 국내 최고수준의 정보통신 전문인력, 국내 64개 도시와 세계 70개국을 하나로 묶는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 그리고 20년 전통의 통신 노하우를 ‘3대 핵심 경쟁력’ 을 기반으로, 삼성그룹 내 전 계열사를 비롯해 1만 여 국내외 공공기관 및 기업에 꼭 맞는 맞춤형 정보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사업은 데이터통신사업(광전송통신망(ONS), 글로벌 회선, VPN, 매니지먼트, u-Ready, NSI 등), 전화사업(인터넷전화 삼성Wyz070, 기업전화, 구내통신, 국제전화 00755 등), 비즈니스솔루션사업(메시징(SMS/MMS), 모바일&와이어리스, 웹비즈, 영상회의, IDC, 컨텍센터, 통합보안 엑쉴드(eXshield) 등)의 3가지로 크게 구분된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networks.co.kr

연락처

삼성네트웍스 김윤석 대리 070-7015-69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