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 ‘재미있는 그림이야기’ 운영

과천--(뉴스와이어)--국립현대미술관(관장 金潤洙)에서는 기획전 “올해의 작가 2006 정현“전과 연계한 어린이 미술비평 활동 『재미있는 그림이야기』를 10월 28일부터 12월 9일까지 2·4주 토요일 4회 운영한다.

딱딱하고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조각 재료에 이성과 감정을 지닌 사람들의 모습을 담아 그 속에 생명력을 불어 넣고 있는 국립현대미술관이 선정한 2006 올해의 작가 정현과 그의 작품들을 만나본다.

이번 활동에서는 나무, 돌 등 자연물을 이용하여 사람들의 평범한 모습을 담아낸 작가의 고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신체 표현을 통해 개개인이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보며 개인과 개인에 대한 상호 존재감과 그 힘이 지닌 본질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새로운 자신의 모습을 발견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정현의 예술세계를 경험해 봄으로써 자연물을 이용하여 인체라는 한정된 대상을 그려낸 작가의 예술세계를 통해 진정한 내면세계를 돌아보고 자신의 존재에 대해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교육신청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며, 국립현대미술관 미술관 교육 홈페이지(www.edu.moca.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기 하여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웹사이트: http://www.moca.go.kr

연락처

국립현대미술관 교육문화과 홍석주 02-2188-60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