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대, 한국유아교육학회 제4차 국제학술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유아교육학회(회장 문미옥 서울여대 아동학전공교수)는 2006년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여자대학교에서 제4차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 대회는 『다원주의 관점에서의 유아교육과 보육의 자리매김』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강사로는 세계 유명 석학인 스웨덴의 Dr. Gunilla Dahlberg, 미국의 Dr.Daniel J.Walsh, 한국의 Dr.Hae-Ryung Yeu등이 초청되어 발표 및 패널토의를 하게 된다. 특히 이번 학술 대회는 세계유아교육기구인 World OMEP(Organization Mondiale pour l'Education Préscolaire)과 협력하여 OMEP아시아-태평양 지역대회가 병행 개최되어 아시아 각국의 OMEP회장들도 참석한다.

이번 대회에는 9개국의 500명 이상이 참여하여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학자들의 기조강연을 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서울여자대학교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방문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전 세계에 우리 한국유아교육의 면모를 알리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

서울여자대학교 개요
서울여자대학교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공동체 가치를 실현하는 PLUS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Learn to Share, Share to Learn"이라는 슬로건 아래 창의적 전문성을 갖춘 인재, 인성과 소양을 지닌 인재, 봉사와 실천을 하는 인재를 키우기 위한 교육에 초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wu.ac.kr

연락처

서울여자대학교 홍보실 02-970-520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