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라클, 대학 정보화 최강의 파트너 입증
뛰어난 제품, 기술 및 컨설팅 능력으로 대학 정보화 분야 선두 자리매김
한국오라클(대표 윤문석,www.oracle.com/kr)은 최근 선문대학교(총장 이경준,www.sunmoon.ac.kr)에 Oracle Application Server(오라클 애플리케이션 서버)를 공급하여 포탈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 완료했으며, 다수의 대학 정보 포탈 시스템 구축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대학 정보화 시장에서 선두 입지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라고 14일 밝혔다.
국제화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주력해 온 선문대학교는 지방대학 혁신역량 강화라는 정부의 취지에 맞춰 기존의 웹서비스 기반의 포탈을 효율적으로 통합 구현하기 위해 한국오라클의 Oracle Application Server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방대한 기존자료의 체계적인 관리,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양질의 정보 서비스는 물론 싱글사인온(Single-Sign-on), 웹디스크 구축과 통합, 그룹웨어, 가상 대학과 전자도서관 통합 등 선진 IT 인프라를 구축하여 첨단 정보화 대학의 기반을 마련했다.
한국오라클은 지난해 말 서울대학교(총장 정운찬,www.snu.ac.kr)의 웹기반 정보화포탈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대학가의 e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우위를 입증한 바 있다. 서울대학교는 Oracle Application Server와 Oracle Database(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주요기간 시스템을 단일 인증체제로 묶는 통합인증, 단시간에 대량의 정보를 처리하는 웹기반 수강신청 시스템, 등록고지, 성적확인 등 서비스 병목 현상을 대폭 개선하였다.
또한, 지난 2002년 Oracle Application Server를 도입한 연세대학교 (총장 정창영,www.yonsei.ac.kr )의 학사포탈 시스템은 성능 및 확장성, 가용성 등은 물론 시스템의 미래지향성과 개방성 등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다. 4만명 이상의 학생들의 수강신청, 등록금 전자결제, 등록 고지서, 성적평가, 성적열람, 장학금 신청, 학생상담 등 학생서비스는 물론 모든 학사행정 업무가 Oracle Application Server 기반의 웹 환경에서 시스템 장애와 다운타임이 없는 서비스로 이루어지고 있다. 오라클의 기술을 바탕으로 구축한 연세대학교 학사포탈시스템은 학사관리를 웹환경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대학의 모범 사례가 되고 있다.
Oracle Application Server는 시스템의 개별적이고 단편적인 개발이 아닌 전체 시스템을 단일한 형태로 유기적으로 통합시키는 강력한 솔루션으로, 포탈, 싱글사인온, 무선 서비스, BI, 웹 서비스의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하며, 뛰어난 확장성으로 조직의 협업에 탁월한 제품으로 인정 받고 있다.
한국오라클의 윤문석 사장은 “최근 대학들은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맞춰 웹 기반 포탈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으며, 첨단 IT 인프라를 통해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의식이 확대되는 추세”라면서 “한국오라클은 다수의 레퍼런스 확보로 최고의 대학 정보화 파트너로서 가장 유리한 위치를 확보하고 있으며, 뛰어난 제품과 기술, 컨설팅 능력을 기반으로 더욱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오라클은 성결대, 구미1대학, 동의공업대학 등 다수의 대학에 Oracle Application Server 기반의 대학 정보 포탈(UIP) 솔루션을 공급하여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oracle.com/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