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ST, S-ATA지원 18배속 DVD±RW 드라이브 출시

뉴스 제공
쓰리에스솔루션
2006-10-19 10:59
서울--(뉴스와이어)--도시바삼성스토리지테크놀로지(TSST 대표 황인섭)는 S-ATA를 지원하는 18배속 DVD±RW 드라이브 'SH-S183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세계최초로 18배속 DVD±RW 드라이브를 출시했던 TSST는 국내 최초로 S-ATA를 지원하는 18배속 DVD±RW 드라이브를 출시함으로써 다시 한 번 앞서가는 ODD기술을 자랑했다.

기존 DVD±RW는 최대 16배속을 지원하는 제품이 대부분이었으나 SH-S183A는 DVD±R 18배속, DVD-RAM 12배속을 지원한다. S-ATA는 기존의 E-IDE에 비해 성능이 최대 200%까지 향상될 뿐 아니라 연결의 편의성까지도 개선된 차세대 데이터 전송방식이다.

PC이용자들은 기존 E-IDE방식의 ODD를 새로운 데이터 전송방식인 S-ATA 지원 ODD로 교체함으로써 더욱 빠른 데이터 전송, 넓어진 공간 활용으로 PC케이스내 냉각 효율 상승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컴퓨터를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올 하반기 이후 인텔에서 차기 칩셋 ICH8을 도입함으로써 향후 E-IDE 지원 중단을 발표함에 따라 ODD 전송방식은 점차 S-ATA로 옮겨갈 것으로 보인다.

TSST는 지난 15일 세계게임대회 'WCG2006(World Cyber Games)'의 공식 광디스크 드라이브(ODD) 공급업체로 선정되기도 하여 세계적으로도 ODD기술을 인정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1~2년 내에 데이터 전송방식이 E-IDE에서 S-ATA로 전환됨에 따라 SH-S183A의 발빠른 출시가 세계ODD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특히 신기술에 많은 관심을 갖는 국내 소비자들의 높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쓰리에스솔루션 개요
쓰리에스솔루션은 삼성 ODD 국내 총판 유통으로 시작하여 현재 라이트온, 트랜센드, TSST 등의 IT 브랜드 유통을 하고 있으며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노벨뷰를 통해 블루투스 스피커, 휴대용 스피커, 사운드바 등을 유통하고 있다. 또한 사업의 확장으로 드론을 직접 개발/제조하여 유통하고 있다. 최근에는 몽골과의 계약을 통해 캐시미어 제품을 유통하는 등 고객중심의 영업 및 마케팅으로 국내 IT 유통시장뿐만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유통 진출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3ss.co.kr/

연락처

쓰리에스솔루션 기획마케팅팀 장석주 대리, 02-718-9107, 010-3393-029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