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06년도 여성지도자 연수회 개최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에서는 2006년 10월 19일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인천지역의 여성지도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해결에 여성지도자의 책임과 역할을 확대해 나가기 위하여 2006년도 여성지도자 연수회를 송도국제도시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개최된 여성지도자 연수회는 여성단체 뿐만 아니라 시, 군·구의회 여성의원, 직능단체, 유관기관·단체의 여성지도자 등으로 참석범위를 확대하고 시정견학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진행함으로써 시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하고 인천지역 여성지도자들의 교류를 활성화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관계자는 여성지도자 연수회에서 논의된 내용과 건의사항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저출산 고령화 사회 도래에 따른 여성의 역할 확대, 여성단체 네트워크 형성 및 교류 활성화, 남북한 여성교류 협력지원, 여성근로자의 권익증진, 외국인이주여성의 보호와 지원 등 여성의 권익증진과 지위향상,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시책을 개발하여 추진하는데 여성지도자들의 참여와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여성정책과 여성지원담당 길교숙 032-440-27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