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도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대상으로 도정발전 아이디어 공모

무안--(뉴스와이어)--전남도는 도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내가 도지사라면 도정발전과 도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이런 일을 추진하겠다’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19일 도에 따르면 이번 공모대상은 도민의 편익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시책이나 제도개선 사항, 도정의 능률향상 및 예산절감 등 전남도지사의 권한에 속하는 도정전반에 대한 개선 사항이다.

응모자격 및 방법은 도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25일부터 오는 11월 18일까지 인터넷(www. jeonnam.go.kr(도민제안방), FAX, 우편 등으로 신청을 받는다.

도는 12월 중 공모내용을 관련 전문기관에 실효성 분석의뢰 및 도정심사위원회 심의 등 종합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으로 최종 선정된 27명을 선발해 도지사 표창과 함께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알려졌거나 사용 또는 이용 되고 있는 사업이나 시책, 특허권, 실용신안권, 의장권 등을 취득했거나, 조례에 의해 보상이 확정된 내용, 일반통념상 적용이 불가능한 사항 등은 제외 된다.

김선수 전남도 행정지원과장은 “전남의 미래를 이끌 초·중·고생들의 도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도정에 접목하기 위해 아이디어 공모를 계획하게 됐다”며 “지역을 사랑하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청 행정지원과 061-286-33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