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전국최초 평생교육 교·강사 아카데미 실시
시는 지방자치단체로는 전국 최초로 평생교육 교·강사를 대상으로 ‘평생교육 아카데미’를 개설하며, 수강생 모집과 교육과정 운영은 한국평생교육사협회 광주전남지회에 위탁 운영한다.
강좌는 서울 강남대학교 전도근 교수를 비롯하여 전북대학교 권인탁 교수, 광주대학교 임형택 교수 등 평생교육 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평생교육입문,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기법, 평생교육 실무전문가의 리더십 배양 및 교수·상담기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 이수자에게는 수료인증서를 발급하고 평생학습·평생 교육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등 특전이 주어진다.
시는 이번 강좌를 통해 평생학습 현장 교·강사들의 평생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지역평생학습 선도자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켜 바람직한 평생학습도시 기반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지난해 남구에 이어 올해 동구와 광산구가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어 우리시가 평생 학습도시 지정율 전국 1위”라면서 “앞으로도 평생교육 행정실무자와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강좌를 확대하여 문화수도 위상에 걸맞은 시민의식을 함양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주에는 9월말 현재 광주시교육청이 지정한 17개의 평생학습관과 40개의 평생교육시설이 등록되어 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혁신분권담당관실 사무관 박맹구 062)613-26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