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앞당겨 실시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금년 9~10월의 기온이 평년보다 4.4℃ 높고, 강수량은 예년의 15~24%로 가을철 고온현상과 가뭄이 계속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도내에 이미 4건의 산불이 발생하여 1.27ha의 산림이 소실되는 등 산불발생의 위험이 매우 커지고 있는 상황으로 판단하여 11.1일부터 실시되는 산불조심기간을 10.20일부터 산불위험해소시 까지 앞당겨 실시토록 시·군에 지시하였다.

각 시·군에서는 최근 시행하고 있는 토·일·공휴일 산불상황실운영 을 10.20일부터는 평일에도 본격적으로 운영하게 되며, 아울러, 가을철 산불방지업무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다음사항을 신속히 조치토록 하였다.

강원도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에 산림청, 임차, 소방·군 등 헬기 총 36대를 운영하며 유관기관간 신속한 공조체제를 구축하여 산불신고 접수와 동시 출동이 가능하도록 조치하였다.

- 산불예방 현수막, 깃발 등 홍보물 조기설치
-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배치 및 진화장비 점검
- 산불발생취약지역 및 감시초소에 산불유급감시원 고정배치
- 산불무인감시카메라 감시요원 배치
- 임차헬기를 활용한 공중감시 및 계도
- 야간산불에 대비한 초동진화출동태세 구축
- 산불발생시 신속한 보고 및 헬기지원요청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산림정책과 산불방지담당 김준해 (033) 249-316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