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낙도 청소년 수학여행단, 2박3일 일정으로 3차에 걸쳐 수학여행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서울과 지방간 청소년들의 이해증진과 친교형성을 위한 양 시·도 청소년 교류프로그램 사업으로 전라남도 지역의 낙도 청소년 수학여행단 3개 초·중·고등학교 247명을 서울에 초청하여 2006. 10. 23~11. 8일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3차에 걸쳐 수학여행을 실시한다.

전라남도 청소년들은 첫날 서울시청을 방문하여 서울시장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서울홍보관, 서울숲, 남산 서울타워 견학을 하고, 저녁에는 서울유스호스텔에서 친교의 시간과 숙박을 할 예정이다.

둘째날에는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여 경복궁, 덕수궁, 서울역사박물관을 방문하여 600년 서울의 역사를 이해하고, 청계천, 월드컵공원, 63빌딩을 탐방하여 서울의 달라진 모습을 체험하게 된다.

마지막 셋째날에는 서울랜드에서 다양한 놀이기구를 타보고, 서울대공원의 돌고래쇼를 관람하는 등 즐거운 시간도 갖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라남도 낙도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서울과 전라남도간 친선·우호 교류관계가 더욱더 돈독해 질 것으로 보인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청소년담당관 청소년과장 박현호 02-6360-45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