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3부터 이틀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서울GIS2006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에서는 서울시립대학교와 공동으로 시민이 만족하는 최고의 정보 도시를 만들기 위해 유비쿼터스 신기술을 활용한 U-Seoul 구현 방안을 모색하고자 [2006 서울 GIS/SMF 대회]를 2006년 10월 23일~24일까지 이틀간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

금번대회는 격년제로 개최되는 제3회 대회로서 첫째날인 10.23(월)에는 서울시의 주관으로 오전 10:00시에 서울시행정1부시장(김흥권), 서울시립대학교총장(이상범), 국제지도학회장(밀란 코네치니 : Milan Konecny)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후 17:30분까지 국내외 전문가를 모시고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세미나 주제는 “U-Seoul 실현을 위한 GIS의 역할”로서 뉴욕과 동경시의 GIS 활용사례 및 전망과 현재 전 세계에 전파 활용하고 있는 “Google Map과 시민 참여형 GIS"등이 발표될 예정이며, 국가 지리정보 및 서울시의 지리정보 정책방향등이 소개될 것이다.

또한 그동안 서울시가 추진해온 지리정보의 시스템 10여종을 전시, 시연함으로서 지리정보가 정책결정과정에서 의사결정에 어떻게 지원되는지 SDW시스템(Spatial Data Warehouse) 그리고 시민들에게 행정정보 및 생활정보를 어떻게 제공하는 지(GIS포털시스템) 도시의 안전을 위한 도시기반 시설, 지하시설물등을 어떻게 관리하는지등을 확인할 수 있다.

둘째날인 10.24(화)에는 서울시립대학교 주관으로 국제 지도학회 회원들이 참석한 SMF(Seoul Metroplitan Fora)대회를 9개의 세션별로 진행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시 정보화기획단 지리정보담당관 한재호 02-6361-32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