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구, 자원봉사 홍보 박람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중구가 『희망을 여는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자원봉사 홍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10월27일(금) 오전10시부터 충무아트홀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중구 자원봉사 홍보 박람회』는 중구 관내에서 활동중인 중구새마을부녀회·호박동아리·한사람자원봉사협의회·하나로침술봉사회 등 자원봉사단체 26개팀과 봉사자 200여명을 포함해 약 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각 자원봉사단체는 단체별로 부스를 만들어 단체의 활동사진과 동영상을 방영하고, 안내문·리후렛 등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단체 홍보활동을 펼친다.

그리고 발마사지·수지침·이미용·빵만들기 등 각 자원봉사단체의 활동을 시연하며, 박람회장을 찾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신청을 받기도 한다.

또한 봉사 활동을 필요로 하는 주민과 활동 프로그램을 연계하는 활동도 벌이고, 봉사자간 정보교류도 나눈다.

오전10시에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우수 봉사자에 대한 표창이 있으며, 한울림예술단이 자원봉사 홍보 박람회의 개최를 축하하는 공연을 펼친다.

그리고 염광여자정보교육고 관악대와 을지로동 주민자치센터의 신명 두드림 풍물패가 박람회의 흥겨음을 더해주며, 동국대 참사랑봉사단의 락동아리가 출연해 젊음의 패기를 보여준다. 또한 중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동아리의 댄스, 합창, 부채춤 및 오케스트라 연주도 펼쳐진다.

웹사이트: http://junggu.seoul.kr

연락처

중구청 사회복지과 자원봉사팀 신명철 주임, 02-2260-1991, 010-5457-75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