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뮤직 Sharing MP3 ‘K5’ 출시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06-10-23 11:00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의 신개념 「뮤직 Sharing MP3」 'K5'(모델명:YP-K5)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다.

삼성전자의 신개념 MP3 'K5'는 지난 9월 독일에서 열린 세계적인 가전 전시회인 'IFA' 개막식에서 최지성 사장의 기조연설과 함께 선보이며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제품이다.

'K5'는 슬라이딩 구조의 풍부한 사운드를 출력하는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한 제품으로, 지금까지 이어폰을 통해서만 음악을 즐겨 왔던 소비자들에게 선없이 스피커를 통해서 편안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해준다.

나만의 공간에서는 편안하게 음악을 즐기고,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 공간에서는 내가 가진 음악과 내가 느끼는 감정을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개인의 즐거움을 극대화 시켜 주는 'Music Sharing'(함께 음악을 즐기는)개념을 최초로 도입한 MP3 플레이어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출시한 신개념 MP3플레이어 'K5' 역시 삼성전자가 자랑하는 독자의 고음질 기술인 DNSe(Digital Natural Sound engine)를 채용하여 탁월한 음질의 명성을 이어 가고 있으며, 내장된 스테레오 스피커는 작은 크기와는 달리 방 안을 가득 채울 정도의 풍부한 음량을 자랑하여 다시 한 번 소비자들을 놀라게 한다.

슬라이드 방식의 스피커는 탁자 위, 방안 등 사용자 환경에서 가장 뛰어난 음질을 전달하도록 슬라이딩 후 35도의 각도로 기울어지게 설계되었으며, 수만 번의 반복시험에도 고장나지 않을 만큼 견고함을 자랑한다.

「뮤직 Sharing MP3」 'K5'는 친근한 아이콘과 함께 동작되는 4방향 터치패드와 퀵 버튼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쉽고 간단한 메뉴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PC 모니터에서 적용되는 피벗(Pivot) 기능을 접목하여 스크린이 가로, 세로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전환되는 등 사용자 편리성을 고려한 개발자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또한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적용하여 이어폰은 30시간, 스피커는 6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FM라디오 기능과 알람시계 기능은 스피커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과 함께 아침을 시작할 수 있어 호텔에서 모닝콜을 이용하고 혼자만의 공간에서 편안한 음악감상을 원하는 출장이 잦은 비즈니스맨들과 여행자들에게 커다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미국과 유럽에 먼저 출시된 'K5'는 각종 언론들로부터 새로운 컨셉의 MP3로 소개되면서 유수의 평가기관과 매체들의 디자인, 혁신성, 음질, 스피커의 풍부한 음향에 대한 호평이 연일 쏟아지고 있으며, 인터넷에서는 자동차에 깔리고도 고장나지 않은 견고한 슬라이드 구조에 대한 사용자제작 동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삼성전자 디지털AV사업부 사업부장 전동수 전무는 "현대사회가 디지털화의 가속으로 아날로그 세대와 디지털 세대간의 격리현상(Digital Divide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K5'는 음악이 가져다 주는 가치와 즐거움을 통하여 사람과 기기, 사람과 사람을 더욱 가깝게 연결시켜주는 디지털 브릿지(Digital Bridge)제품으로 아날로그 세대도 MP3를 즐기는 기회를 제공하는 제품이다"라고 강조하면서, "본질에 충실한 월등한 음질과 혁신적이며 차별화된 성능의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MP3 종주국인 대한민국의 자존심을 회복시켜 가겠다"고 밝혔다.

'K5'는 1GB/2GB 제품이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각각 195,000원/225,000원이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김세훈 대리 02-727-75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