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미국UC버클리대와 공동으로 해양법 포럼 개최

인천--(뉴스와이어)--인하대학교와 미국 버클리대학교 해양법연구소는 24일, 25일 양일간에 걸쳐 대한항공 후원으로 서울 그랜드 힐튼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신해양질서의 형성(Towards a Framework for the New Order of the Sea)”이라는 주제로 대규모 학술대회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1993년 7월 서울에서 진행된 해양법연구소 27차 연차대회 이후 국내에서 진행되는 최대 규모의 학술행사로 5명의 국제해양법재판소 재판관, 10개 국가의 해외 참가자 20여명, 국내 발표 ? 토론자 10여명 등을 포함하여 모두 200여명 이상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해양법학계의 매우 민감한 현안문제인 도서 영토 분쟁, 해양경계획정, 해양 분쟁의 해결, 그리고 지역 간 현안과 전망이라는 4개의 주제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의 장이 마련되며, 현안문제에 대한 세계 석학들의 의견도 경청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영토 및 해양경계획정 분쟁을 해결하는 것은 동아시아 지역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해당 지역의 안정성을 유지하는데 있어 결정적인 중요한 사항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영토 및 해양 분쟁의 평화적인 해결과 지역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분쟁 당사국간의 양자 관계를 어떻게 조율할지에 대해 재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하대학교 개요
인하대학교는 1954년 조국부강, 민족번영의 염원으로 개교하여 창의,근면,봉사의 창학정신을 구현하기 위한 인격도야,진리탐구,사회봉사의 3대교육 이념을 표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ha.ac.kr

연락처

대외협력팀 032)860-71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