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생활개선회원 강원도 한마음대회 개최

뉴스 제공
강원도농업기술원
2006-10-24 11:04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석현용)에서는 2006년 10월 25일(수) 10시부터 한림대학교 일송아트홀에서 도내 생활개선회원, 여성단체, 소비자, 관계관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16회 생활개선회원 강원도 한마음대회를 개최한다.

『당당한 농촌여성 살맛나는 농촌 우리손으로!』를 주제로 개최하는 본 대회는 도내 생활개선회원들의 그간의 활동업적을 비교·평가하고 격려하여 자긍심을 심어주는 한편, 회원 상호간의 화합의 장을 조성한다.

주요 행사와 내용으로는 식전공개행사로 2014동계올림픽유치기원을 위한 영월군생활개선회 두엄자리팀의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금년도 생활지원사업과 생활개선회 활동에 헌신한 공이 큰 유공자에 대한 도지사표창과 우리의 숙원인 2014동계올림픽 유치기원 결의문을 채택하여 유치열기를 확산시키고, 방송인 개그우먼 김보화의 “웃는 인생, 성공의 비결”이란 주제로 초청강연을 실시한다.

아울러, 생활개선회원들이 직접 만든 강원대표음식과 가공품, 전통생활 공예품 등 500여점을 전시하여 강원의 멋과 맛을 홍보하고, 부대행사로 우수 일감제품 및 지역 농·특산품 판매장을 설치하여 행사참가자와 소비자에게 고유명절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청정강원의 맛을 주고받는 소비촉진문화를 확산 시키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본 대회를 계기로 7천여 생활개선회원은「뉴스타 강원」의 주체로서 실력 있는 농업인, 소득 있는 농업, 찾아오는 농촌을 만들어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더 정진하는 여성지도자로 지역사회발전과 활성화에 크게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강원도농업기술원에서는 강원전통 음식문화의 발굴· 보존 및 계승·발전을 위하여 2003년부터『김치』,『떡』,『저장·발효음식』등 년차별 테마가 있는 축제를 열어 전통과 현대 감각이 조화된 새로운 음식문화를 조성해왔다.

웹사이트: http://www.ares.gangwon.kr

연락처

강원도농업기술원 가정경영담당 최경희 (033) 258-9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