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의 표준을 정한다
「명품브랜드인정제」는 고객의 생활에 품격과 가치를 더해주는 고급브랜드를 대상으로 하며, 리더십과 사회공헌, 브랜드 비전과 미션, 조직, 교육, 브랜드평가지표, 재무성과, CRM시스템, 위기관리원칙로 8개의 부문에 대한 전문가 평가(심의위원장 : 박흥수 연세대 교수)를 통해서 결정한다.
전 세계적으로 명품 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100조원규모이며, 국내 명품시장도 1조 2000억 원대이다
소비의 고급화 트렌드로 명품브랜드의 의미가 확장되는 이 때 국내기업에서도 이러한 트렌드에 편승하는 명품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나, 합리적인 가치를 제공하지 못하는 단순 사치품이나 고가격의 제품에 그치고 있다.
진정한 명품브랜드는 고객에게 실질적, 감성적 가치를 주어야 하며,「명품브랜드인정제」를 통해 가치추구 확산 및 체계적 명품브랜드경영 전략을 통한 대한민국의 브랜드경쟁력 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명품브랜드인정제」는 고급브랜드를 평가할 수 있는 주 요인을 선정, 그 결과를 전략적 브랜드 자산관리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지속적 브랜드 관리를 위한 브랜드경영시스템을 중시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표준협회는 전문가 네트워크를 통한 지속적인 연구활동으로 명품브랜드 육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국표준협회 개요
한국표준협회는 1962년 산업표준화법에 근거해 산업표준화 및 품질경영의 조사·연구·개발 및 보급을 촉진해 과학기술을 진흥하고 생산 능률을 향상시킴으로써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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