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의 표준을 정한다

서울--(뉴스와이어)--한국표준협회(회장 이계형)는「명품브랜드」의 경쟁력평가를 전문으로 하는「명품브랜드인정제」에서 한국투자증권(주)의 ‘트루프렌드’, (주)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헤라’, LG전자(주)의 ‘DIOS', 한화국토개발(주)의 ’한화리조트‘,유한킴벌리(주)의 ’하기스매직팬티‘ , 중소기업부문 정산생명공학(주)의 ’백옥생‘이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로 인정되었다고 24일 밝혔다.

「명품브랜드인정제」는 고객의 생활에 품격과 가치를 더해주는 고급브랜드를 대상으로 하며, 리더십과 사회공헌, 브랜드 비전과 미션, 조직, 교육, 브랜드평가지표, 재무성과, CRM시스템, 위기관리원칙로 8개의 부문에 대한 전문가 평가(심의위원장 : 박흥수 연세대 교수)를 통해서 결정한다.

전 세계적으로 명품 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100조원규모이며, 국내 명품시장도 1조 2000억 원대이다

소비의 고급화 트렌드로 명품브랜드의 의미가 확장되는 이 때 국내기업에서도 이러한 트렌드에 편승하는 명품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나, 합리적인 가치를 제공하지 못하는 단순 사치품이나 고가격의 제품에 그치고 있다.

진정한 명품브랜드는 고객에게 실질적, 감성적 가치를 주어야 하며,「명품브랜드인정제」를 통해 가치추구 확산 및 체계적 명품브랜드경영 전략을 통한 대한민국의 브랜드경쟁력 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명품브랜드인정제」는 고급브랜드를 평가할 수 있는 주 요인을 선정, 그 결과를 전략적 브랜드 자산관리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지속적 브랜드 관리를 위한 브랜드경영시스템을 중시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표준협회는 전문가 네트워크를 통한 지속적인 연구활동으로 명품브랜드 육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국표준협회 개요
한국표준협회는 1962년 산업표준화법에 근거해 산업표준화 및 품질경영의 조사·연구·개발 및 보급을 촉진해 과학기술을 진흥하고 생산 능률을 향상시킴으로써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k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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