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 2006 사회책임경영대상 자원봉사부문 수상

뉴스 제공
푸르덴셜생명보험
2006-10-24 19:02
서울--(뉴스와이어)--푸르덴셜생명(대표 황우진, www.prudential.co.kr)은 24일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06 대한민국 사회책임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사회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민영통신사 뉴시스와 경제주간지 이코노믹리뷰, 환경독립언론사 환경타임즈가 공동 주최하고 국회산업자원위원회, 국회환경노동위원회, 산업자원부, 환경부, 보건복지부 등이 후원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황우진 푸르덴셜생명 사장이 참석하여 수상하였다.

푸르덴셜생명은 가족사랑, 인간사랑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함으로써 더불어 행복할 수 있는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들어 간다는 방향아래 2000년부터 사회공헌활동 전담부서를 설치,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해왔던 점이 크게 인정받았다.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와 전세계 자원봉사의 날을 정착화 시키고 국내 유일한 난치병 어린이 소원성취 전문기관인 Make-A-Wish(메이크어위시) 재단을 설립하여 물질적 지원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참여 프로그램을 개발, NGO 파트너쉽을 구축하는 성과를 가져오기도 했다.

이 밖에도 푸르봉사 마일리지제도, 신입사원 봉사교육 및 재난/재해 복구 봉사 등 대내외 자발적인 봉사활동의 토대를 마련하고 입사 시에 윤리서약서를 작성하고, 윤리강조의 달을 시행하여 슬로건이 명시된 스티커를 제작, 배포하는 등 윤리경영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점 또한 수상의 이유가 되었다.

푸르덴셜생명의 황우진 사장은 이 날 시상식에서 “자연스럽게 기업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임직원,고객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자원봉사활동을 격려해 온 것이 이번 뜻 깊은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1989년 창립 이후 기업 경영의 근간을 가족사랑, 인간사랑에 두고 사회책임경영에 앞장서온 만큼 앞으로도 푸르덴셜생명은 보험의 본질처럼 어려운 우리 이웃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고자료]
사회책임경영에 대한 CEO 철학
푸르덴셜생명의 황우진 사장은 경영이념의 근간이 되는 가족사랑, 인간사랑을 사회발전을 위한 ‘푸르덴셜의 약속’이라 하여, 가장 큰 기업이 아닌 신뢰받는 기업이 되자고 말한다. 그는 어려운 사람을 돕는 것이 보험의 본질이라는 경영 철학으로 최고경영자와 임직원 모두 사회공헌 활동에 뜻을 같이 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안팎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그는 임직원들에게 첫째, 처음과 끝이 같도록 약속을 반드시 지킬 것 둘째, 100% 보험금 지급을 목표로 할 것 셋째, 고객과 회사의 입장이 다른 경우 고객의 편에 설 것을 당부하며 책임경영에 솔선을 보이는 경영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사회책임경영활동 프로그램
(1) 사회공헌활동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 1999년부터 올해 8회째를 맡고 있는 이 대회는 현재까지 7만5천 여명이 참여하고 미국, 일본, 대만 등과 함께 국제적인 자원봉사자 시상제도로 정착화하였다. 단순한 시상 프로그램이 아닌 미래인재 육성의 장으로 지속적인 프로그램으로 개발된 이 제도는 중고생들의 다양한 봉사활동 사례를 발굴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영역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Make-A-Wish 지원 : 세계적인 난치병 어린이 소원성취 재단으로 2001년 광주소재 난치병 어린이의 소원을 푸르덴셜생명을 통해 성취하면서 2002년 설립자금 및 운영비 등을 지원하여 24번째 한국지부를 설립하였다. 2005년 급여 우수리제도를 통해 현재까지 약 1억5천만원을 기부하였으며, 임직원 봉사단을 통한 자발적 봉사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푸르덴셜생명의 황우진 사장은 현재 한국재단 이사장으로 봉사하고 있다.

유자녀장학제도 : 푸르덴셜생명의 보험금 수익자 중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정의 자녀들을 선정, 고등학교 및 대학교 입학 축하 장학금을 지급하여 희망을 주고 있다.

Matching Grants 제도 : 임직원 성금 모금 시 동일 금액의 기부금을 지원하고 있다.

임직원자원봉사활동 : 1995년부터 전세계 푸르덴셜 임직원의 사랑 실천의 날인 글로벌 볼룬티어 데이(Global Volunteer Day)를 개최해 오고 있는 푸르덴셜생명은 고객과 함께 봉사하는 날로 확대 시행함으로써 그 영역을 넓혀왔다. 더욱이 사랑의 집짓기,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홍보를 위한 학교 방문, 신입사원 봉사교육, 재난/재해 복구 봉사와 함께 푸르봉사 마일리지제도를 시행하여 임직원들의 자원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2)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지원
자연스럽게 기업문화로 자리잡은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을 격려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물질적 시상보다 표창제도와 임직원 명의의 기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더욱이 윤리의식을 인사평가항목에 포함함으로써 사회책임경영에 대한 임직원과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성공적인 회사의 비전을 함께해 나가고 있다.

푸르덴셜생명보험 개요
푸르덴셜은 ‘가족사랑, 인간사랑’의 창업정신을 140여년이 넘도록 변함없이 이어오고 있는 생명보험회사다. 건강한 사람들이 사랑을 모아 아픈 사람을 도와주는 것을 보험의 본질로 생각하는 회사 푸르덴셜은 전 세계 3천만명 이상의 고객의 미래를 꿋꿋하게 지켜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rudential.co.kr

연락처

푸르덴셜생명 홍보팀 백선일 사원, 02-2144-2166, 011-9055-5990, 이메일 보내기